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무료 사주, 궁합, 만세력 어플, 사이트~ 개인적인 의견과 추천!

by artist_nao 2018. 9. 4.
반응형

예전부터 사주에 관심이 많았는데, 인생이 잘 안풀리는 시기엔 더 찾아보게 되는 것 같다. 예전에는 가끔 철학관도 가서 이야기도 듣곤 했는데, 요즘엔 매번 가기도 그렇고 공부 겸 재미삼아 찾아보는 정도다. 무료로도 좋은 컨텐츠들이 많다.

여러 어플과 사이트를 이용해봤는데 지금까지 애용(?)하는 곳들을 정리해보면,

<무료 어플>

1. 점신


무료 어플 중 무조건 일순위로 추천!

난 아이폰 유저이므로 앱스토어에서 사주 관련 어플은 정말 거의 모두 다운 받아봤다. 무료로도 알차게 이용할 수 있고 웬만한 유료보다 낫다.

첫 화면에 오늘의 운세가 나와있고(업데이트 이후 띠별 운세와 별자리 운세가 추가 되었다. ) 사주, 궁합 등을 볼 수 있다. 뭐 오늘의 운세는 그냥저냥 참고만.

개인 사주가 꽤 정확하다. 개인 사주부터 보는 걸 추천~ 토정비결도 있고. 궁합은 좀 두루뭉술한 면이 있긴 한데 그럭저럭 나쁘지 않다.

뭐 단점이라면 화면 바뀔 때 뜨는 광고가 거슬리지만.. 무료 어플인데다 내용이 괜찮으므로~

2. 원광만세력



얘는 대운이랑 세운 볼 때 좋을 듯 한데, 난 그 부분은 잘 모르므로 ㅠㅠ 만세력은 정말 기본만 나온다. 8개 사주 기둥 글자인 천간과 지지, 오행, 십성(십신, 육친)을 볼 수 있다. 간단하게 볼 때 좋음.

<무료 만세력 사이트>

1. 플러스 만세력
http://manse.sajuplus.net/

꽤 자세히 나옴. 만세력을 자세히 보고자 할 때 괜찮은데 핸드폰으로 볼 때 좀 오류가 남.

2. 사주 가이드. 용신 만세력
http://www.sajuguide.co.kr/modul_info/open_manse.php


용신 찾는 게 어렵다고들 하고 보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고 하는데... 인터넷에서 무료로 용신을 찾을 수 있는 데는 여기밖에 없는 것 같음. 나름 정확한 편인 듯.

3. 자평명리학 음양력변환기~ 만세력
http://www.60gabja.com/manse/21C_index_manse_input.php



요기 만세력 추천함! 기본 8글자에 십신, 오행, 12운성, 살 , 지장간까지 알아보기 쉽게 아주 자세히 잘 나옴! 추천~~~

<네이버 카페>

1. 중국명리학

인터넷에서 검색하다가 발견~ 등업을 하지 않아도 필요한 정보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카페 창에서 키워드를 검색해서 보는 걸 추천. 카페에 ‘단순유식’이란 별명을 쓰시는 분이 쥔장님이신데 글이 재밌고 알참. 사주를 딱히 안믿는 사람들도 읽기 좋은 글들이 많음.

- 음 이렇게 쓰고 보니, 나는 왜 이걸 쓰고 있는 걸까 하하; 개인적으로 사주를 맹신하는 건 아니지만 사람마다 타고난 성향이라는 게 어느 정도는 있다고 본다. 그냥 내 자신을 더 잘 알아보는 도구 중 하나랄까. 그리고 상대방이 도저히 이해가 안될 때 사주를 분석해보면 그래 팔자니까 어쩔 수 없지 하고 받아들이기 좋다;;;

- 기초 공부를 제대로 해보고 싶긴 하지만 어디서 누구한테 배워야 할지도 모르겠고 괜히 이상한 관점만 생길 수 있으므로 그냥 재미로 보는 수준에서 만족하는 게 좋을 듯.

- 중요한 건 나 자신. 현재, 그리고 앞으로 살아가는 것. 짧은 인생에서 내가 가진 재능을 발견하고 공부하며 사회에 이바지하는 데 사주팔자가 도움이 된다면 좋은 거지.

뭐 사실 사주를 잘 모르더라도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시각에서 누군가를 보고 분석하면 그 사람의 성향이 파악되기 마련이다. 서양의 애니어그램, MBTI 같은 프로그램들도 비슷한 맥락.

사주나 궁합 같은 걸 보면 확실히 옛날 이론들이라 그런가 남녀 차별적인 내용들이 많은데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추세긴 하다. 어쨌든 역사가 오래된만큼 통계적으로 어느 정돈 맞아들어가겠지. 공자님이 말년에 주역에 그렇게 심취하셨다는데 뭐 사주도 명리학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