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오의 레시피/밥 & 반찬

불고기 재워놓은 걸로 간단하게 뚝불(뚝배기 불고기) 만들기!

by artist_nao 2018. 12. 15.
반응형

불고기는 한번 할 때 많이 재워서 1-2인분씩 여러 덩어리로 나눠 얼려두면 정말 이것저것 만들어먹기 유용하다.

볶음, 샌드위치, 버거, 주먹밥 등등 여러 가지로 해먹다가 문득 뚝불(뚝배기 불고기)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함 ㅎㅎ 생각보다 정~ 말 간단하고 맛도 아주 괜찮다! 그냥 불고기로 볶아서 먹는 거랑 차원이 다름.



<뚝배기 불고기 레시피> 1-2인분

재료: 불고기, 당면(얇은 것), 국물용 멸치 5-6마리, 다시마 2장, 선택(쌀뜨물, 버섯, 파, 청양고추, 떡국떡 등)/ 멸치액젓 0.5T. 국간장 1T

1. 당면 적당량을 미지근한 물에 20-30분 정도 불림.

2. 뚝배기에 쌀뜨물(or 생수)을 넣고 멸치와 다시마를 넣어서 국물을 우려낸다. 끓으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15분 정도 더 우려낸 후 멸치를 건진다.

3. 해동시킨 불고기를 넣어서 끓여주다가 버섯을 넣고 끓여줌. 청양고추나 떡국떡을 추가해도 맛있음. 떡국떡은 미리 불려준다. 간을 보고 부족하면 멸치액젓과 국간장으로 간한다.

4. 당면을 넣고 조금 끓인 후 파를 썰어 넣어 마무리

Tip.

불고기 양념 간이 충분할 경우 따로 간을 안해도 된다. 당면은 얇은 걸로 쓰는 게 좋다. 처음에 굵은 걸 넣었다가 넘 불어서 깜짝 놀랐음;;; 다시 만들어먹을 때 조금 더 얇은 당면을 넣으니 딱 좋았다. (사진은 굵은 당면 ㅜ)

불고기 양념에 따라서 버섯, 양파, 당근, 청양고추, 파 등을 가감하면 좋다. 보통 불고기 레시피에 들어가는 것들이므로 따로 추가를 안해줘도 됨.

그치만 ‘당면’은 필수!!

- 뚝불을 할 때 맛을 봐서 간이 너무 심심하면 멸치액젓 0.5T. 국간장 1T를 넣어준다 : 간을 보고 적당히 조절
-떡국떡이 있으면 넣어준다. 맛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