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라돈 나오는 마사토 대체품으로 왕겨를!!

by artist_nao 2019. 1. 2.
반응형

마사토에서 라돈이 나온다는 충격 정보를 입수하고 화분들을 다 뒤엎어서 분갈이를 다시 했다 ㅠㅠ
(실제로 마사토를 쓴 화분에서 라돈 수치가 높게 나온 사례가 많았다. 기사화되기도 했고)

남은 마사토와 마사토가 섞여 있던 흙은 모조리 버렸다. 한 50리터 이상 버린 듯. (참고로 흙은 종량제 봉투로 버리면 안된다고 한다. 종량제 봉투 샀다가 경비실에서 흙은 그렇게 버리면 안된다고 하심. 다행히 화단에 붓고 가라고 하셨다.)

고민고민 하다가 마사토 대신 집에 있던 왕겨를 써보면 어떨까 싶어 폭풍 검색을 해보니 배수가 잘되라고 쓰기도 하는 것 같아 한번 도전해봤다. ㅎㅎ


결과는 대성공!!!! ㅎㅎ
요 아이는 우리집에서 장수하고 있는 스킨답서스인데 왕겨로 바꿔주고도 튼튼하게 잘 자라고 있다. 마사토 섞는 비율대로 섞어주면 된다. 실제로 물 줄 때 배수도 잘된다.

이 아이 말고도 스투키와 만세선인장 또 다른 아이(이름이 생각이 안남;;) 등 배수가 중요한 아이들도 모두 왕겨로 교체했는데 아주 잘 자라고 있다.

그나저나 가정집에 왕겨가 왜 있는가 하면;;;;
전에 마를 주문했더니 왕겨와 신문지 중에 택할 수 있어서 왕겨를 선택했다는 ㅋㅋ

교체하고 나니 마음이 편하다. 베란다에 강제환기 키트도 설치했는데 마사토 싹 버리고 분갈이 하는 김에 베란다 청소도 하고 강제환기 시에도 찝찝하지 않아서 기분이 좋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