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20

에어 프라이어로 장어 덮밥 만들기/ 장어 굽기 겉바속촉 ㅎㅎ/ 수제 소스 & 시판 소스 버젼 요즘 빅마켓 설레임 에어 프라이어가 검색 유입이 많이 된다 했더니 아니나 다를까 오늘 빅마켓을 갔는데 한정 수량 100대 입고가 됐네 ㅎㅎ [이전 글] 빅마켓 설레임 에어프라이러 후기 및 장단점​ 아직 다양한 요리를 하진 못했는데 역시 고기나 생선 구울 때 다용도실에서 문 닫고 창문 열어놓고 조리하니까 집안에 냄새가 안나서 좋다 ㅎㅎ 지난 번 오리 고기는 넘 바싹 익혀 좀 딱딱해졌는데 몇 번 써보니까 중간 중간 열어보면서 뒤집거나 시간 조절을 하는 등 요령이 생긴다. ​​ 그래서 오늘은 장어를 구워보기로 했음. 결과는 대성공 ㅎㅎ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장어가 완성되었다. 쌈야채 잘라진 것과 깻잎이 있길래 쌈으로 싸먹긴 애매할 것 같아서 덮밥을 해먹기로 함. 1. 시판 소스 ​​​ 장어 팔뚝 1.. 2019. 1. 28.
불고기(소고기) 국수 레시피/ 얼려놓은 불고기로 간단하게 ㅎㅎ ​​​ ​ 소면 2인분. 불고기 재워둔 것. 달걀1개. 애호박 약간. 팽이버섯 약간. 기타 남는 채소류. 양파 반개. 마른 김 약간. ​양념장(간장 2-3T. 식초 2T. 고춧가루 1T. 설탕 1T. 매실청 약간. 다진마늘 0.5T. 다진파 0.5T. 참기름 1T. 멸치액젓 1t. 깨소금. 후추. 생수 2T) ​ 국물용 멸치. 다시마. 1. 얼려둔 불고기를 해동하고, 멸치 다시마 육수를 만든다. (국물용 멸치 한줌과 다시마 몇 조각을 넣고 물이 끓어오르면 다시마는 건져내고 20분 정도 더 끓인 후 멸치망도 건져냄) 2. 양념장을 만들고, 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양파와 기타 채소류를 썰어 각각 살짝 볶아낸다. 해동한 불고기도 볶아서 익힌다. 3. 물을 넣고 소면을 삶는다. 3분 정도 지나 물이 끓어.. 2019. 1. 28.
[드라마 리뷰] 로맨스는 별책부록/ 믿고 보는 이종석?/ +이종석, 이나영 사주 궁합 발암브라였던 후속작으로 방영되기 시작한 드라마, ! 이전글) 송재정 작가 드라마는 믿고 거르자. ​ 드라마 종영 날 너무 화가 나서 위 포스팅을 올리기도 했는데, 생각해보니 송재정 작가 전작인 에 이종석이 출연했었네. 이종석은 정말 믿고 보는 배우였는데 그나마 w는 발암브라 보다는 나았다. 어쨌든 w 제외하고 이종석 나오는 드라마는 , , 등 재밌게 본 드라마들이 많아서 거의 믿고 보는 수준이다; 뭐 연기 폭이 아주 넓진 않지만 매력있게 일상 연기를 잘 하는 스타일이라 임팩트 있는 영화보다는 드라마에 잘 어울리긴 한다. 여배우들보다 예뻐서 튀는 건 좀 그렇지만 ㅎㅎ 어쨌든 남편이 제일 싫어하는 배우인 듯(?) 하다. 이종석만 나오면 괜히 짜증낸다. 박보검이나 뭐 다른 애기애기한 남배우들만 보면 성질을 냄.. 2019. 1. 28.
1월 22일(화) 흘러가는 시간들.. 정체되어 있는 나. 멍하니 핸드폰을 만지다가 영혼 없이 티비 채널을 돌리다가 시간이 가버린다. 생각보다 하루는 빨리 지나가고 남은 건 없는 것 같은 느낌이다. 목표로 삼았던 일들이 미뤄지고 미뤄져서 1년이 지나고 2년이 지나고... 몇 년째 정체되어 있다. 간절하지 않아서 그런 걸까. 문제가 무엇일까. 20대 초반 머리카락을 싹둑 자른 적이 있었는데 아마 그 때가 인생에서 가장 짧은 머리가 아니었나 싶다. 그 때 난 삼손마냥 머리카락을 잃으면 힘을 잃게 된다는 걸 알게 되었다. 30살 이후부터 지금까지 그런 느낌이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인생의 과업들을 하나씩 클리어하면사 살아온 타입이었는데, 정확히 결혼 이후부터 그게 끊겨서 이렇게 방황 중인 게 아닐까? 공부와 학교 성적, 시험, 그림, 대입, 또 시험.. 취업. 재밌어서.. 2019. 1.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