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024

라돈 나오는 마사토 대체품으로 왕겨를!! 마사토에서 라돈이 나온다는 충격 정보를 입수하고 화분들을 다 뒤엎어서 분갈이를 다시 했다 ㅠㅠ (실제로 마사토를 쓴 화분에서 라돈 수치가 높게 나온 사례가 많았다. 기사화되기도 했고) 남은 마사토와 마사토가 섞여 있던 흙은 모조리 버렸다. 한 50리터 이상 버린 듯. (참고로 흙은 종량제 봉투로 버리면 안된다고 한다. 종량제 봉투 샀다가 경비실에서 흙은 그렇게 버리면 안된다고 하심. 다행히 화단에 붓고 가라고 하셨다.) 고민고민 하다가 마사토 대신 집에 있던 왕겨를 써보면 어떨까 싶어 폭풍 검색을 해보니 배수가 잘되라고 쓰기도 하는 것 같아 한번 도전해봤다. ㅎㅎ ​ 결과는 대성공!!!! ㅎㅎ 요 아이는 우리집에서 장수하고 있는 스킨답서스인데 왕겨로 바꿔주고도 튼튼하게 잘 자라고 있다. 마사토 섞는 비율.. 2019. 1. 2.
[당산역 단골 맛집] 만복 국수집/ 쌀국수와 전이 맛있는 집! 매생이 꼬막전 강추~/ 메뉴판, 종류 당산역 사거리 굴다리 밑에 위치해서 사실 잘 모를 수도 있는 집. 전통 주점 분위기이고 주력 메뉴가 국수와 전인데 국수가 쌀면인 게 인상적이다. 육수가 맛있다. ​​​​​​​​​ 메뉴가 국수/ 전/ 기타 안주류(보쌈, 홍어 등) 으로 나뉘어져 있음. 국수 종류 다 맛있고 바지락 국수를 자주 먹었음. 전은 다 무난한데 매생이 꼬막전 진짜 최애 전 ㅜㅠ 이거 먹고 집에서 해먹어보려고 매생이랑 꼬막까지 샀는데 아직도 못해먹었음 ㅋㅋ 진짜 생각보다 정말 정말 맛있다~ 배부른데도 계속 들어감. 전에 곁들어 먹는 양념장도 딱 내 취향. 큼직하게 썰린 양파랑 같이 먹으면 정말 느끼함이 사라진다~ 홍어 삼합도 먹어봤는데 전문점이 아니라 맛은 쏘쏘. 그냥 무난함. 생각보다 돼지고기가 맛있음. 보쌈 메뉴가 많아서 그런가보.. 2019. 1. 2.
[합정 홍대 맛집] 미슐랭 1스타 중식당 진진 후기/ 양은 좀 적지만 맛은 괜찮음~ 연말이라 예약이 다 찼을 줄 알았는데 바로 다음 날 저녁 타임 예약이 가능했다 ㅎㅎ 미슐랭 원스타 중식당 진진. 단짠 오피스에서 이청이가 멘보샤를 넘 맛있게 먹어서 꼭 가보고 싶었던 곳~ 진진은 본관과 신관 그리고 가연이었나 하나가 더 있다; 신관으로 예약했는데 주차가 애매하다. 식당 바로 앞 길가에 주차를 했다. ​​​​​​ 급하게 먹느라 사진을 잘 못 찍었다 ㅜ 제일 먹고 싶었던 멘보샤~ 진짜 맛있었다. 대게살 볶음 역시 맛있고 일반 볶음밥이 생각보다 가성비 정말 맛있었던 메뉴- 깐풍기는 소스가 살짝 매운데 맛있었지만 다른 메뉴를 먹어도 괜찮았겠다 싶었다. 그리고 마파두부도 맛있긴 했는데 밥 없이는 좀 짜서 공기밥을 같이 시키는 게 낫다. 볶음밥이랑 먹기는 좀 짠 것 같다. 전반적으로 다 맛있는데 간.. 2019. 1. 2.
1월 2일(수) 편도염으로 인한 심한 오한, 발열,어지러움/ 시험관 시술 연기/ 휴일에도 운영하는 당산 서울 365병원 후기 ​ 어제 저녁 먹기 전에 갑자기 오한이 왔는데 식사 후에 괜찮아져서 일시적인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밤에 오한이 너무 심하고 밤새 심한 발열과 오한이 반복되면서 몸이 부서질 것 같았다 ㅜㅜ 처음엔 과배란 때문에 난소 자극 증후근 증상이려니 했는데 상태가 너무 안좋아서 독감인가 싶었다. 1월 1일 정초부터 정말 죽을 것 같아서 365일 운영하는 내과에 방문~ 독감 검사를 하는데 긴 스틱을 콧 속에 사정없이 찌르심... ㅠㅠ 진짜 눈물이 찔끔 나는데 의사 선생님이 도망가지 말라고 하셨다;;; 검사 결과 독감은 아니고 편도염이라고 편도에 염증이 살짝 있다고 하셨고 고열이 있는 건 맞다고 하셨다. 내일이 시험관 시술 예정일이어서 어떻게 될지 모르니 약은 부루펜만 처방해주셨다. 이렇게 심한 오한은 내 생애 처음.. 2019. 1.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