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830

[애니메이션 리뷰] 레드 슈즈/ 국산 애니메이션이었다니! ​​ 한국 애니메이션인 줄 모르고 봤는데 나중에 찾아보고 깜짝 놀랐다. (포스터도 아주 깔끔해서 맘에 든다. ) 분위기나 스토리는 디즈니보다는 드림웍스 느낌인데 여주인공 스타일은(변신 후) 동양인이 좋아하는 날씬 청순한 스타일. 머리카락도 진한 갈색이다. 남녀 주인공을 동양인 외형으로 디자인했다. 남자주인공 멀린의 복장이나 소품인 부적은 중국식 느낌도 난다. 남자 주인공 얼굴을 보고 있으면 가디언즈의 잭 프로스트가 떠오르기도 함. 머리색, 눈 색은 다르지만 동양인 마스크에 가까운 점이 비슷하다. 잭 프로스트도 당시 캐릭터 디자이너가 한국 사람이라서 영웅재중을 모델로 하여 디자인이 했다는 썰이 있는데, 레드 슈즈의 멀린도 확실히 동양인 마스크인 듯. 마른 듯 날씬한 체형과 소년같은 느낌도 두 캐릭터가 똑 .. 2019. 8. 31.
저출산 관련 기사를 볼 때마다 드는 생각.../ 저출산의 진짜 원인과 해결책 ​ https://news.v.daum.net/v/20190828192606758?f=m&from=mtop​ 심심하면 한번씩 올라오는 저출산 기사. 매년 짠 듯이 아주 전형적이다. 년도별 출생아 수 통계 그래프 먼저 때리고 블라블라 저출산 세계 1위네 뭐네.. 대학교수 멘트 언급하며 원인이랍시고 몇 줄 쓰는데 이건 뭐 그냥 클릭 수 높이려는 기사로밖에 안보인다. 해결책 제시 이런 건 없지. 아래 기사 내용만 봐도 /가임 여성(15~49세)이 평생 낳을 것으로 기대되는 평균 출생아 수를 뜻하는 ‘합계출산율’도 2분기 기준 0.91명을 기록했다. 올 1분기(1.01명)보다는 0.1명이, 지난해 2분기(0.98명) 보다는 0.07명이 줄어든 것이다. 통계청 관계자는 “혼인 건수와 가임 여성의 수가 줄면서 출생.. 2019. 8. 29.
임신 24주 2일/ 태동이 꿀렁꿀렁-🎵 좋은 생각만 하자! 귀요미 떡순이~~ 요즘엔 태동이 정말 잘 느껴지는데 심할 때는 내장이 한번 뒤틀리는 것 같은 느낌도 든다. 또 동시다발적으로 왼쪽과 오른쪽 배가 안마 의자마냥 움직이기도 한다. 강도와 느낌이 다양해서 지금 움직이는 부분이 발인지 팔인지 알 수 없다. 뱃속에서 딸꾹질도 한다는데 아직 그 느낌은 잘 모르겠다. 생각만 해도 진짜 귀엽다 ㅎㅎ 24주 증상에 대해 찾아보는데 중기유산 글을 보면 정말 덜컥한다 ㅠㅠ 원인불명의 심정지나 조산... 임신 전 난임 때는 상상도 못한 일인데 임신 기간에는 정말 초기만 조심하면 다 되는 줄 알았다. 스트레스 안받고 즐겁게 생활하는 게 최선이다. 안 좋은 생각은 최대한 안하려고 노력하자. 요즘 뉴스도 잘 안보려고 한다. 워낙 자극적인 기사도 많고 사건도 많아서 임산부에겐 독이.. 2019. 8. 27.
김희철 사주와 빨간색, 신기함~~ 뉴스를 보다가 기사에서 방송에 나온 김희철 사진을 봤는데 집 가구가 온통 빨간색이라 넘 심기해서 사주를 열어봤다. ​​ 진짜 신기한 게 화기운을 반기는 사주- 20대 초 데뷔 당시 병화대운으로 주목 받으면서 슈퍼쥬니어로 활동했고, 30대 대운은 목운인데다 지금 대운은 묘 대운으로 해묘미 목국을 이뤄 좋아보인다. 본능적으로 화 오행을 보충하려고 소파나 의자, 기타 가구들을 새빨간색으로 쓰는데 진짜 신기하다 ㅎㅎ 화 기운이 보충되면 삼주만으로도 오행 순환이 잘 이뤄진다. 사주를 몰라도 본인 스스로 무의식적으로도 개운법을 하고 있는 사례가 많은 것 같다~ 프로그램은 별로 안좋아하는데 김희철은 뭔가 호감이 간다. 얼핏 보기에는 날라리(?)같은 이미지인데 얘기하는 거나 사주 보면 아주 깔끔하고 재치있는 성격인 듯.. 2019. 8.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