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8/163

[임산부 태교 바느질 DIY] 배냇저고리 세트- 턱받이랑 보닛(모자) 완성! ​​​​ 옹아리닷컴에서 신청했던 배냇저고리 세트 중 완성한 보닛과 턱받이~ 저번에 완성했던 애착 인형 토순이에게 씌워보니 넘 귀엽다 ㅎㅎ 턱받이는 밑에 트리밍이 약간 비뚤어졌다 ㅜ 신경쓴다고 썼는데- 턱받이-보닛(모자)-손싸개-배냇저고리-발싸개 순서대로 만드는 게 좋다고 해서 턱받이와 보닛부터 완성했다. 손싸개도 리본만 달면 끝남 ㅎㅎㅎ 근데 만든 김에 발싸개부터 먼저 만들고 싶다. 배냇저고리 바느질 양이 많을 것 같다; 턱받이는 바느질 양이 좀 많았고, 보닛은 띠 두르는 게 좀 힘들긴 했다. 공구르기 바느질 기법이 깨끗하게 한다고 해도 경계면이 약간 쭈글한 게 있긴 하다. 바느질을 많이 하다보니 홈질이나 박음질, 특히 박음질은 거의 기계처럼 되는 듯하다 ㅋㅋ 주말에 흑백모빌 만들기랑 초점책 diy세트를.. 2019. 8. 16.
임산부 자궁 수축에 좋은 호박손즙/ 간수치에는 영향이 없었고, 효과가 좋은 것 같다! ​ 퇴원하고 호박손즙을 일주일 정도 하루 2잔(큰 머그 잔으로)씩 마시다가 문득 호박손즙 먹고 간수치가 확 올라갔다는 후기를 본 게 생각나서 병원 온 김에 혈액검사 간수치를 여쭤봤다. 다행히 간수치 정상에 염증도 정상 소견. 어제 통증이 심해 재입원했는데 생각해보니 호박손 달인 물을 2잔씩 꼬박꼬박 먹을 때는 배가 편했었다. 간수치가 걱정돼서 양을 좀 줄이고 희석해서 먹었더니 수축이 다시 온 거 같기도 하고 잘 모르겠지만 호박손 달인 물이 확실히 효과가 있는 거 같다. 간수치가 올랐다는 후기 보면 호박손 달인 물은 아니고 시중에 하는 호박손즙 팩인 것 같은데 그래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암튼 퇴원해서 꾸준히 좀 더 먹어봐야겠다. 호박꼭지도 같이 받았는데 호박손보다 효과가 더 좋다니까 번갈아 마셔보면 좋.. 2019. 8. 16.
임신 22주 5일 생리통같은 통증, 자궁 수축으로 재입원 ㅠㅠ 퇴원한지 6일 만에 다시 병원에 왔다. 입원경과 3 & 퇴원​ ​ 원래 오늘 아침에 퇴원 후 첫 외래진료가 있었는데 어제 밤에 심한 생리통 같은 통증이 있었는데 샤워를 하고 나왔더니 좀 괜찮아진 것 같아 일찍 잠자리에 누웠다. 그런데 밤새 통증이 지속되고 배도 뭉치는 느낌이 계속 있어서 새벽 4시쯤. 도저히 못견딜 것 같아 엄마를 깨웠다. 시댁에 가 있는 남편은 전화를 안받고 또 아프면 연락 달라더니 진동으로 해놓은 것 같았다. 택시를 불러야 되나 고민하는데 내가 너무 아파하니 엄마가 119를 부르셨다 ㅠㅠ 진짜 너무너무 민망했는데 또 지금 생각하면 무리해서 나가서 택시를 탔으면 입원 수속도 그렇고 더 힘들었을 것 같다. 또 통증이 진짜 심했어서 이러다가 진통 걸리면 애가 바로 나올수도 있으므로 위.. 2019. 8.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