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923

[돌 선물 추천] 올드솔 가브리엘 걸음마 신발 구입 후기/ 22사이즈 여아 개월수 ​​ 친구가 갓 돌 지난 딸과 함께 집에 방문했다. 돌 선물로 뭘 사줄까 고민하다가 맘 카페에서 추천받은 올드솔 신발을 사기로 결정~ 아기 신발이지만 가격대가 꽤 있어서 엄마 입장에서 여러 켤레 사기엔 좀 부담스러울 수도 있을것 같다. 아기들은 발이 금방 커서 진짜 짧게만 신을 수 있기 때문에. 하지만 아기 신발은 물려받아 쓰는 게 아니라고 한다. 다른 사람이 신었던 신발은 원래 주인 발에 맞춰져 있고 밑판, 뒷굽 등이 걸음걸이에 맞게 사용감이 생기기 때문에 그런 신발을 신으면 걸음걸이나 체형 등에 변형이 올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신발만큼은 새 걸 사주는 게 좋다는 것~ 메리제인 디자인인 가브리엘이 제일 인기가 많아 무난하게 코디할 수 있는 실버색을 골랐다. 근데 사이즈가 문제... 돌선물로 21사이.. 2019. 9. 27.
[임산부 태교] 아빠 태담 잘하는 방법, tip / 종이컵 실전화기, 동화책 어플, 녹음~! 9월 한 달 떡순이 아빠가 일이 좀 한가해서 조산기와 임당으로 거동이 불편한(?) 나를 위해 수발을 들어 힘이 들었는지 태담을 잘 못들려주었다 ㅜ 오히려 바쁠 때 아빠 목소리를 더 많이 들었다 ㅋㅋ 바쁜 아빠들이 태담하기 좋은 방법은 바로~ 녹음!;; 아이폰은 통화 녹음이 안돼서 ㅜ 집에 있을 때 여러 개 녹음을 해두었다. 스피커폰으로 배 쪽에 대고 들려주면 꽤 잘들린다. 녹음 시 아빠 입에 폰을 바짝 대고 녹음하는 게 좋다. 그런데 오래 들려줄거면 계절감이나 특정 상황(?)이 안들어간 무난한 멘트가 좋다. 뭐 사실 태아가 구체적인 내용을 알아듣는 건 아니지만; 그래서 일상적인 대화 몇 개 녹음해두고, 또 동화책 태담 버젼도 몇 개 녹음을 했지만... 그건 내가 듣기 괴로우므로;; 많이 들려주진 못하고 .. 2019. 9. 27.
임신 28주 3일/ 병원 진료, 초음파 결과~! ​​ 임당 확정 받고 2주만에 첫 진료라서 좀 긴장이 됐다. 임신성 당뇨 임산부의 경우 태아가 커져서 출산 시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태아의 체중 관리가 중요하다. 주수대로 잘 크고 있는지 체크를 잘해야 한다. 다행히 1.2kg(20g부족한)로 주수대로 잘 크고 있다. 진료 보기 전 초음파실에서 떡순이 초음파를 보고 경부 길이도 쟀다. ㅎㅎ 귀요미 떡순이, 2주 전 26주 때는 머리가 밑으로 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배꼽쪽에 머리가 위로 올라와 있었다; 근데 발도 머리랑 같이 있음???? 오잉??? 몸을 반으로 접고 있었다;;;; 자궁이 좁아서 그런건지 걱정이 되어 여쭤봤더니 원래 애기들은 그렇게 잘 접고 있다고 한다 ㅋㅋㅋ 엉덩이가 제일 밑에 와있음; 요 근래 너무 밑쪽에서 태동이 느껴져서 애가 넘 내려와.. 2019. 9. 25.
임신성 당뇨(임당) 혈당 측정기와 채혈침, 검사지 등 소모품 구성과 사용방법 ​​​ 혈당 측정시 필요한 게 혈당측정기(혈당기), 채혈기, 일회용 채혈침, 일회용 검사지, 알콜솜 등이다. 회사가 달라도 구성은 똑같다. 보통 검사지와 채혈침 같은 소모품을 구입하면 기계는 무료로 제공되는 게 많다. 기계마다 검사지와 채혈침 형태가 다르므로 기계에 맞게 구입해야 한다. 혈당측정기 키트(주머니)를 보면 측정기계와 펜 같이 생긴 채혈기가 있다. 일회용 채혈침을 펜 뚜껑을 열어 눌러 끼우고 앞부분을 따주면 바늘이 나온다. 다시 펜 뚜껑을 닫은 후 강도를 맞추고 나서 손가락을 찌른다. (체했을 때 손 따는 기계와 원리가 같다) 손은 미리 비누로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말리거나 알콤솜으로 닦아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채혈한다. 먼지나 이물질이 있으면 수치에 오차가 생긴다. 알콜솜을 사용하는 게 .. 2019. 9.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