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1007

간단한 아침 식사 메뉴/ 전기 밥솥으로 만드는 닭안심채소죽 아이와 함께 바쁜 아침에 간단하면서 영양소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메뉴를 항상 고민중이다. 샌드위치를 자주 해먹는데 너무 빵만 먹는 것 같아서 저녁에 죽을 만들어봤다. 재료: 쌀, 찹쌀, 애호박, 당근, 양파, 새송이버섯, 닭안심살 1. 찹쌀은 30분 정도 불려두고, 채소를 다진다. 2. 닭안심살은 손질 후 우유에 20분 정도 담가 냄새& 붉순물을 제거한다. 흐르는 물에 살짝 씻은 후 다진다. 3. 전기밥솥에 쌀과 찹쌀, 다진 채소, 닭안심살을 넣고 죽 모드로 취사한다. - 간은 미리 해도 되고 죽이 되고 나서 필요에 따라 하면됨. 먹기 전에 소금간 & 참기름 넣어 먹으면 더 맛있다. - 물은 평소 밥물 높이의 2-3배 정도 넣어준다. - 죽모드 40분 하니까 채소 식감이 좀 단단하긴 했다. 더 푹 익.. 2024. 2. 28.
[꿈해몽] 대표적인 좋은 꿈, 나쁜 꿈 종류 정리/ 죽는 꿈, 우는 꿈, 도둑 드는 꿈 등 살면서 꿈을 많이 꾸는데 경험상 자주 꾸고 또 좋은 꿈과 나쁜 꿈으로 확 갈리는 꿈들이 있다. 대표적인 좋은 꿈, 나쁜 꿈을 정리해보면, 1. 똥꿈 - 보통 최고 좋은 꿈이라고 여겨지는데, 꿈의 디테일이 중요하다. 똥꿈은 단순해야 좋다. 스토리가 복잡해지면 개꿈 혹은 되려 안좋은 꿈인 경우가 있었다. 보통 복권을 삼… 꿈에서 똥이 많이 나올 수록 금액대(?)도 올라간다고 본다. 2. 시체꿈 - 대표적인 좋은 꿈. 특히 시험 결과나 승진 등 중요한 일을 앞두고 시체꿈을 꾼다면 거의 99프로 좋은 결과가 있다. 나는 시체꿈은 거의 꿔본 적이 없는데 예전 지인이 시체가 주는 술을 받아 먹고 대입 합격을 했다는 이야기를 직접 들은 적이 있다. 3. 죽는꿈 - 내가 죽는 꿈은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 아예 죽어야.. 2024. 2. 24.
아기(유아) 칫솔 & 치약 제품 후기 및 유해 성분, 안전성, 추천 등/ 코도모 칫솔 & 제니튼 치약으로 정착! 아이 4돌, 6살이 된 지금까지 칫솔과 치약으로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는데 이제 정착을 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아이 이유식 먹을 때 치약 없이 실리콘 칫솔을 쓰다가(깨물려서 손가락 잘릴 뻔 ㅋ) 무불소 치약부터 시작을 했다. 인생 첫 구강 검진을 갔는데 우식증 & 약간의 충치가 있어서 너무 충격을 받았다. 겉으로 봤을 때도 갈색 치석들이 조금씩 보여서 충격을 받고, 그 때부터 치과에서 추천해 준 코도모 칫솔을 구입해서 쭉 사용하고 있다. 그 전에는 엄마들이 대중적으로 많이 쓰는 조르단을 썼었는데.. 아이 치아 관리에는 별로였다. 코도모 칫솔… 일본 제품이라서 어떻게든 안쓰려고 발악(?)하며 이것과 비슷하다는 유한양행 칫솔- 생긴 것도 비스무리함. 도 써봤지만 칫솔모가 못 따라간다. (물론 조르단보단.. 2024. 2. 24.
Pump it up freestyle/ 추억의 게임 펌프- 프리스타일 시간이 없다 보니 집 근처 결제해 둔 필라테스도 잘 못가게 되고 선생님과 시간 맞추기도 어렵다보니 홈트를 알아봤다. 예전에 나이키 앱을 잘 썼어서 다운을 받다가 뭔가 더 재밌게 운동해서 스트레스 풀 순 없을까 고민이 됐다. 그러다가 몇 년 전에 많이들 했던 wii fit 이런 거라도 사서 해볼까 하다가 요즘에는 닌텐도 운동 많이 하는 구나 싶어서 알아보다가 게임을 전혀 안하는 스타일이라 운동 때문에 닌텐도를 사는 건 너무 오바인 거 같아서 또 고민이었다. 그렇게 홈트 검색을 하다가 와 추억의 게임 가정용 리듬 게임 펌프 발견 ㅋㅋ 노트북 연결해서 티비로도 연결해서 쓸 수 있는 것 같았다. 진짜 학창 시절 단짝 친구랑 학교 끝나자마자 교복입고 오락실가서 실내화로 갈아신고 펌프 열심히 했었는데- 고1 중간에.. 2024. 2.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