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연남동, 홍대 리히트 유기농 케이크 전문점 내돈 내산 솔직한 후기/ 2년째 단골중!!!!

artist_nao 2023. 12. 1. 15:35
반응형

오늘 크리스마스 케이크 예약 넣으면서 문득 포스팅 생각이 나서 글써봄!

상암동 이사온 지 벌써 4년 되어 가는데 처음에는 동네 근처 수제 케이크 집에서 사다 먹다가 맛이 좀 변하기도 하고 크림도 기름진 느낌이 강해져서 속이 넘 불편해서 새로운 케이크 집을 알아보게 되었다.

그래서 재작년인지 작년인지 유기농 케이크 집으로 검색을 해서 요 <리히트> 케이크 전문점을 발견~ 가장 맘에 들었던 건 성분이고 또 성분 대비 가격도 저렴해서 놀랐다. 아이도 어느 정도 커서 같이 케이크 먹으니까 성분에 민감한데 아이도 잘 먹어서 좋다. 가게 위치는 집에서 아주 가까운 건 아니지만 이 정도면 뭐 엄청 가까우니까.

아무튼 그래서 2년째 내 생일, 남편 생일, 아이 생일, 부모님 및 시부모님 생일, 크리스마스 등 기념일마다 고민없이 예약한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건 생크림 케이크!!!!!

겨울에는 무조건 딸기 생크림, 그 외 계절 여름에는 망고 생크림, 가을에는 샤인머스캣 이런 식으로 생크림 케이크를 주로 주문한다. (생크림 덕후라 다른 건 사실 못 먹어봄;;)

아래 사진은 얼마 전 우리 애 생일이었어서 주문한 케이크 찍어본거다. 나는 인스타 및 sns 아예 안해서 사진도 그냥 막 찍는다; 물론 블로그 후기도 협찬 블로그 아니라서 장단점 가감없이 막 씀 ㅎㅎ 뭐 구글 광고 붙여놓긴 했지만 업체에서 돈 받고 그런 광고는 안하고 못하기도 하고 ㅋㅋ


진짜 있는 그대로 썼는데 댓글로 협박성 멘트 달린 적도 있어서 그 뒤로 좀 조심하긴 한다 ㅠㅠ

아무튼!!!!
샤인머스캣도 정말 맛있다. 망고 케이크도 맛있고.
케이크 빵이나 크림 자체도 맛있는데 진짜 토핑 과일이 정말 신선하다. 수제케이크든 뭐든 케이크 먹을 때 딸기 꼭지 일부가 붙어 있다거나 약간 물렁한 부분이 있다거나 그런 경우가 왕왕 있는데 여기서는 매번 주문하면서도 그런 적이 정말 단 한번도 없었다.

맛도 항상 일정하고 무엇보다 정말 맛있음 ㅠㅠㅠ
난 맛에도 예민한 편이고 특히 위장 넘 예민해서 케이크 종류는 사실 소화가 잘 안되는데 여기 케이크는 소화가 잘된다. 그리고 빵도 너무 촉촉하고 특히 크림… 크림이 진짜 담백하고 좋은 게 넘 느껴짐 ㅜㅜ 솔직히 지금까지 웬만한 생크림 케이크 주문해서 먹어보면 아쉬운 점이 꼭 한 두개씩은 있었는데, 여기는 아쉬운 점이 늘 없다 ㅋㅋ 신기함.

문자로 주문 매일 넣다가 문득 이제는 단골 같은데 너무 정없이 주문만 넣었던 것 같아 정말 매번 넘 맛있게 먹고 있다고 안부 인사를 남겼다. 내친 김에 포스팅도 함.

지금도 장사 잘 되시겠지만 더 흥하셔서 내가 오래 주문해서 먹을 수 있는 게 내 목표다 ㅋㅋㅋ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선택권이 엄청 많았는데 x-mas 딸기생크림 케이크를 주문해보았다.

아 여기 과일 생크림 케이크는 빵 사이사이에 과일이 켜켜이 들어가있다. 이것 또한 감동 포인트….. ㅠㅠ

생일 케이크 남은 거 다 먹은지 얼마 안됐는데 벌써 또 먹고 싶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