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유아(아동) 미끄럼 방지 양말 타이즈 만드는 방법/ 글루건 사용 초간단 꿀팁!!!!

artist_nao 2024. 1. 27. 11:41
반응형

워낙 깨발랄한 아이라서 양말은 무조건 미끄럼방지 되어 있는 것만 사서 신기는데, 유치원에서 음악 발표회가 있어 흰색 타이즈를 무조건 신기라고 해서 쿠팡에서 급히 타이즈를 주문했다;;

쿠팡을 추천합니다!
설레발 아동용 모드베베 데일리 심플 베이직 유발 타이즈
https://link.coupang.com/a/bosDf9

설레발 아동용 모드베베 데일리 심플 베이직 유발 타이즈

COUPANG

www.coupang.com

급해서 상품평 가장 많은 상품을 주문해봄~
평이 갈렸는데 생각보단 괜찮았다.

오늘 음악회인데 어제 밤에 자려고 누웠다가 아 미끄럼방지! 가 생각남;;;

사실 전에 쿠팡에서 스베루노키라이 양말 미끄럼방지액를 같이 주문한 적이 있었는데 못 쓰게 돼서 반품을 했었다. 또 일본산이기도 해서 매우 찝찝했다 ㅜ 요즘은 가와구찌? 인가 그런 것도 있는 것 같고 다이소에서도 파는 것 같은데 당장 오늘 신겨야 해서 매우 시급한 상황

미끄럼방지액 대체용으로 서칭을 해보니 많이 쓰는 게 <글루건, 목공풀> 이고 요즘 <겔 미디엄> 도 많이 쓰는 것 같았다. 겔미디엄이 그나마 미끄럼방지액이랑 좀 비슷해 보였는데 미디엄액들 박아둔 게 어딨는지 생각이 안남..;; 글루건과 목공풀 중에 고민하다가 목공풀은 냄새도 독하고 빨리 안 말라서 글루건 선택!

글루건으로 할 때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글루건심을 촛불로 녹여서 땡땡이 모양으로 찍는 게 있었고, 그냥 쭉 s자 모양으로 쏴주는 게 있었다.

글루건심을 쏘고 손가락으로 눌러주는 방법도 있었는데 손으로 누르는 건 화상 위험도 있고 펜으로 눌러주니 되긴 되는데 생각보다 울퉁불퉁해져서 아이가 신었을 때 매우 불편할 것 같았다. (참고로 글루건 화상 진짜 조심해야한다. 학교에서 다른 과목 수업할 때 애들이 글루건을 쓰던데 애들이 손에 3도 화상 속출해서 병원가도 학교도 못나오고 난리였었다; 글루건 진짜 조심해야함!

아무튼~

그래서 s자 모양으로 쏘기로 함!

최대한 얇게 촘촘히 쏘려고 했는데 양 옆 꺾이는 부분이 좀 뭉칠 수 있다. 꿀팁으로는~

1. 쏠 때 글루건 심지를 살짝 뭉개주면서 바르듯이 하면 얇게 잘 쏴짐

2. 뭉친 곳은 글루건 총 누르지 말고 심지 부분의 열을 활용해서 심지를 갖다 대고 있으면 뭉친 부분이 녹아서 얇아짐

사실 1번 작업이 잘 되면 2번은 거의 필요가 없긴 하다.

먼저 한 쪽보다 나중에 한 쪽이 진짜 잘됐음 ㅋㅋ

양말 안쪽에 종이 안대고 그냥 해도 들러붙거나 하지 않아서 그냥 하면 된다.

근데 촘촘히 하면 미끄럼 방지가 더 잘 되겠지만 한 가지 단점은 글루건 쏴준 부분이 늘어나진 않아서 양말 신축성이 조금 떨어질 순 있다. 그치만 뭐 한 번 신는 거고 강당이나 계단 바닥에서 미끄러져 다치는 것보단 나으니 촘촘히 쏴줬다.


사진에 잘 담기는 않는데 손 넣어보고 바닥에 테스트 해보니 대만족 ㅎㅎㅎ

이제 아이가 커나가서 미끄럼 방지 양말 사이즈도 찾기 어려운데, 겔미디엄 사서 양말들 작업 한번 해줘봐야겠다. 일단 급한 대로 무대용 양말 작업하기는 글루건 괜찮은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