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아기, 아이가 나오는 꿈은 99프로가 이것을 의미한다/ 꿈해몽, 예지몽

artist_nao 2024. 2. 18. 02:41
반응형


아기나 아이는 현실에서는 귀엽고 예쁜 존재이지만 꿈에서 나올 땐 다르다.

요즘 꿈해몽들 보면 아이 꿈을 좋게 해석하는 경우가 많던데 아기나 아이가 나오는 꿈은 대부분 좋지 않다.

현실과 다르게 갓난아기, 아이가 꿈에 나오면 <골칫거리, 문제> 등으로 해석될 수 있다.

나는 가끔 예지몽을 꾸는데 아이가 나오는 꿈은 항상 좋지가 않았다.

30대 초반에 정말 선명한 꿈을 꿨었는데 그 때 꿈에서 아이들이 막 쏟아져 나왔었다. 뭔가 문제들이 많이 생기겠구나 싶어 보통 꿈이 아니라고 생각은 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5년 정도를 진짜 마음 고생을 너무 해서 인생 밑바닥을 찍었었다. 너무 힘들었고 죽으려고 시도까지 했어서 아이가 나오는 꿈을 꾸면 정말 몸서리가 쳐진다.

뭐 그 전후로도 가끔 아이 나오는 꿈을 꿀 때가 있긴 한데 보통은 아이 하나가 잠깐 나오는 식이라 아주 큰 타격은 없었지만 꿈을 꾸고 나서 자잘한 문제는 항상 생겼다.

꿈 내용도 중요한데 만약 꿈에서 아이가 사라졌다거나 그러면 그건 길몽이다. 골칫거리, 문제가 사라졌다는 뜻이니 좋게 생각하면 된다.

아이를 키우기 전에는 아이 꿈을 종종 꿨었는데 아이를 낳고 키우고 나선 거의 꾸지 않는 게 신기하다. 짠한 아이들 사연만 봐도 바로 눈물이 줄줄 나오고 아이들한테는 뭔가 감정이 더 민감해져서 내 무의식이 아이 꿈을 거부하는 거 같기도 하고;;;  근데 사실 애 낳고 나선 잠을 거의 못 이루거나 기절하거나 거의 둘 중 하나에 가까워서 꿈 꿀 여력(?)이 없는지 의미 있는 꿈은 잘 못꾸는 것 같긴 하다.

아무튼 꿈에서 아이가 사라진다거나 뭐 그래서 깨고 나서 걱정되고 불안하고 그럴 수 있는데 (아이가 있든 없든 기분이 안좋을 수 있으니…) 사실은 길몽이라는 것. 그래서 걱정 안해도 되고, 아이가 나왔다면 문제가 생기거나 내가 힘든 상황에 처해있다는 거니 대처를 잘 하면 된다.

(참고로 태몽은 동물이나 식물, 상징적인 인물 등등으로 오지 아이가 직접적으로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다. 아이꿈을 태몽으로 보면 안된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