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오의 레시피/밥 & 반찬

트러플 오일 파스타 도전! 쉽고 간단하고 맛있게~ㅎㅎ

artist_nao 2018. 9. 4. 01:42
반응형

트러플 오일을 활용한 파스타는 기본적으로 오일파스타, 카르보나라가 있는데 파마산치즈가 똑 떨어진 관계로 오일파스타에 도전! ㅎㅎ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기로 했다.


<트러플 오일 파스타> 레시피

재료 : 파스타면, 마늘, 양파, 새우, 버섯, 햄, 트러플 오일, 블랙 트러플, 소금, 후추, 페퍼론치니, 올리브유

1. 새우 껍질을 벗겨 손질해둔다.

2. 물을 끓이는 동안(소금을 넣고) 마늘을 슬라이스하고, 양파를 채썰고, 버섯, 햄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둔다.

3. 물이 끓으면 파스타 면을 넣고 7-8분 정도 익힌다.

4.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볶다가 양파를 넣고 볶는다. 페퍼론치노를 넣고 볶은 후 새우를 넣어 익혀준다. 햄과 버섯도 투하!~ 중간 중간 트러플 오일을 둘러준다.

5. 면수를 좀 건져 프라이팬에 부어준다. 파스타 면이 익으면 체에 잠시 받쳐둔다. (면을 방치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올리브유를 살짝 두른다)

6. 면을 프라이팬에 넣어 마져 볶아주면서 소금과 후추로 간한다.

7. 접시에 담고 트러플을 얇게 잘라 올려준 후 트러플 오일을 한번 더 둘러준다.

Tip. 햄이나 베이컨은 향이 강할 수 있어서 생략해도 될 듯. 트러플 향을 더 느끼고 싶다면 최소한의 재료로 만드는 게 좋을 듯하다.



- 트러플 오일의 맛과 향은 이제 확실히 알겠음~ 약간 무거우면서도 특유의 향내가 있음. 그치만 스페인에서 사온 블랙 트러플은 음.. 그냥 내 입맛이 싸서 무슨 맛인지 모르는건지. 아님 사온 게 별론건지... 그래도 다른 애들이랑 같이 먹으면 나름 맛이 나는 거 같기도 하다 ㅎㅎ 어쨌든 트러플 오일이나 페스토가 가성비 괜찮은 거 같긴 함.

- 트러플 오일은 조금만 둘러도 괜찮을 듯. 조금만 넣어도 맛이 꽤 진함.

- 트러플 요리는... 좀 더 연구를 해봐야겠음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