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오의 레시피/밥 & 반찬

집에서 양갈비 맛있게 굽는 방법! 큐민씨드로 초간단 쯔란(양꼬치 소스) 만들기!

artist_nao 2020. 6. 18. 19:13
반응형

아기 이유식 재료 주문하는데 뉴질랜드산 램이 세일하길래 사봤다 ㅋㅋ

양갈비 진짜 좋아라하는데 집에서 구워보는 건 처음이다. 사실 마음은 계속 있었는데 집 근처 대형마트는 너무 양이 많아 부담스러워서 사질 못했다;

결과는 대만족 ㅎㅎㅎ 한번 더 만들어먹으면 진짜 더 잘 구울 것 같다. 레시피를 정리해보면!

재료: 양고기 4덩이. 양파 1개. 감자 1개. 애호박 약간. 파프리카 약간. 브로콜리 약간. 올리브유. 소금. 후추. 로즈마리. 쯔란(큐민씨드1T. 고춧가루 2T. 소금1T. 후추1T. 깨 1T)

1. 양고기는 하루 전에 냉장해서 해동시킨다.
2. 해동된 양고기는 키친타월에 받쳐 핏물을 뺀다.
3. 핏물 뺀 양고기에 올리브유를 앞뒤로 두르고 로즈마리, 소금, 후추를 뿌려 30분 이상 놔둔다. (마리네이드)

4. 준비된 채소는 손질해둔다.

떡순이 이유식에 꽃송이는 다 써버리고 기둥만 남은 브로콜리;;

5. 쯔란 소스를 만든다. (재료를 모두 섞어 갈아준다)

쯔란 소스. 기대 안했는데 양꼬치 가게에서 먹는 것과 맛이 똑같다 ㅎㅎㅎ


6. 그릴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르고 팬을 달군다.
7. 달궈진 팬에 양고기를 센불로 굽는다. 한쪽 면이 바삭해지면 1번 뒤집어 다른 쪽 면도 바삭하게 굽는다. 약 3분씩 시어링해준다.
8. 겉면이 익으면 중불로 3분 정도씩 조금 더 익힌다. 고기 옆으로 가니시로 준비해둔 채소들을 같이 굽는다.

9.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옆면도 익혀준다.
10. 고기를 꺼내 호일로 감싸 5분 정도 놔둔다. (레스팅: 육즙이 고루 퍼지게 하는 과정)

11. 고기를 레스팅하는 동안 채소를 마저 익히고 그릇에 같이 플레이팅한다.

채소는 조금만 올려서 플레이팅해봤다 ㅎㅎ 양파와 감자가 특히 넘넘 맛있었다! 감자 정말 맛있음~~

-생각했던 것보다 맛있게 됐다 ㅋㅋ 남편도 맛있다고 잘 먹었는데 쯔란은 원래 별로 안좋아해서 좀 아쉬웠다. 굽는 과정에서 기름이 막 튀었지만 안타고 잘 구워져서 다행이다. 다음에는 팬을 더 달군 다음에 더 바싹 시어링을 해주면 더 맛있을 것 같다. 생각보다 간편하고 맛있어서 또 해먹고 싶다. 아쉬웠던 건 시험삼아 한 팩만 주문해서 양이 적었다. 다음에는 2팩 이상 주문할 예정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