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꿈해몽] 대표적인 좋은 꿈, 나쁜 꿈 종류 정리/ 죽는 꿈, 우는 꿈, 도둑 드는 꿈 등

by artist_nao 2024. 2. 24.
반응형

살면서 꿈을 많이 꾸는데 경험상 자주 꾸고 또 좋은 꿈과 나쁜 꿈으로 확 갈리는 꿈들이 있다.


대표적인 좋은 꿈, 나쁜 꿈을 정리해보면,


<좋은 꿈/ 나쁜 꿈>


1. 똥꿈

- 보통 최고 좋은 꿈이라고 여겨지는데, 꿈의 디테일이 중요하다. 똥꿈은 단순해야 좋다. 스토리가 복잡해지면 개꿈 혹은 되려 안좋은 꿈인 경우가 있었다. 보통 복권을 삼… 꿈에서 똥이 많이 나올 수록 금액대(?)도 올라간다고 본다. 2. 시체꿈
- 대표적인 좋은 꿈. 특히 시험 결과나 승진 등 중요한 일을 앞두고 시체꿈을 꾼다면 거의 99프로 좋은 결과가 있다. 나는 시체꿈은 거의 꿔본 적이 없는데 예전 지인이 시체가 주는 술을 받아 먹고 대입 합격을 했다는 이야기를 직접 들은 적이 있다.


3. 죽는꿈

- 내가 죽는 꿈은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 아예 죽어야(?) 되고 어설프게 다치는 꿈은 별로 좋진 않다. 실제로 그 부위가 아플 징조일수도 있고, 힘든 일이 생길 수 있다. 꿈에서 내가 아니라 가족이나 지인이 죽는다면 그 사람이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 오래 앓아 온 지병이 낫는다는 의미일 수도 있다.


4. 우는꿈

- 우는 꿈은 안좋다고 생각이 들지만 엉엉 울고 나서 시원한 느낌이 들면 매우 좋은 꿈이다. 힘들었던 게 끝나고 이제 좋아진다는 의미. 이 역시 어설프게 눈물을 흘린다거나 이러면 별로 좋지 않다. 5. 불타는 꿈
- 집이 활활 불타는 꿈은 매우 좋은 꿈이다. 그러나 집이 일부 무너진다든지 낡았다던지 그런 건 좋지 않다. 아예 타서 확 없어지든지 확 무너지든지 해야 좋은 꿈


6. 물 꿈

- 집이 물로 가득 찬다거나 홍수가 나서 엄청난 물이 들어온다거나 그런 꿈은 재물이 들어올 꿈이다. 실제로 이런 꿈을 꾸고 나서 목돈이 들어온 적이 있다. 물도 어설프게 발만 담근다든지 그런 건 좋지 않다. 흠뻑 젖거나 (수영 등등) 물의 양이 많을 수록 좋다. (불 꿈과 비슷한 측면에 있음) 물도 맑은 물이 좋고 흙탕물, 고인물이 나오면 아주 좋지 않다. 깨끗한 물로 목욕하는 건 아주 좋은 꿈이다. 이런 경우 아팠던 몸이 좋아지거나 마음이 편해지고 좋은 일이 생기는 경우가 많았다.


7. 옷 꿈

- 새 옷, 예쁜 옷를 사거나 입는 건 아주 좋은 꿈이다. 옷은 신분을 의미해서 신분이 상승되는 꿈으로 본다. 역시 낡고 어두운 계열 옷은 아주 좋지 않다.


8. 먹는 꿈

- 먹는 꿈은 얼마 전에 꿈해몽을 올렸는데 생생하게 먹는 꿈을 꿨다면 체기가 올 가능성이 아주 크고, 음식 대접 받는 건 아주 좋은 꿈이다.


9. 도둑(낯선 사람)이 집에 들어오는 꿈

- 매우 안좋은 흉몽에 속한다. 가끔 이런 꿈을 꾸는데 진짜 안좋았다. 일단 안 좋은 일도 생기고 몸이나 기분도 안 좋아지는 경우가 많았다. 안 좋은 일을 상징하기도 하고 실제로 잡 귀신(?) 그런 것, 안 좋은 기운이 들어오는 느낌이기도 하다.


10. 누군가를 죽이는 꿈

- 나를 위협하는 누군가를 죽이는 꿈은 아주 좋은 꿈이다. 근데 어설프게 실패하면 도리어 좋지 않다. 위 9번 상황에서도 도둑을 물리쳤다면 좋은 꿈인데 그렇지 못했다면 좋은 상황이 아니다.


11. 아이 꿈

- 얼마 전에 포스팅했었는데 아이는 걱정, 근심거리, 고민, 힘든 일 등을 상징해서 꿈에 나오면 좋지가 않다. 누군가 아기(아이)를 데려가서 없어지는 게 베스트.


12. 치아 빠지는 꿈

- 치아가 빠지는 꿈은 가까운 누군가가 죽는 걸 의미한다. 워낙 유명한 꿈해몽… 흔들리는 건 누군가가 아픈 걸 상징. 실제로 맞는 경우가 많았어서 일단 치아 꿈을 꾸면 엄청 긴장된다. 정말 안꿨으면 좋겠는 꿈… 가장 최악이 이 전체가 막 흔들리는 꿈. 진짜 느낌이 안좋았다. 13. 옛 연인이 나오는 꿈

- 별로 좋은 꿈이 아니다. 꿈에서 과거의 사람이 자꾸 나오는 건 아직 인연의 끈이 떨어지지 않았다는 것. 현재만 보자면 좋은 꿈은 아니다. 과거의 인연을 잘 정리해야 현재가 행복한 것이기에 마음 정리가 더 필요한 그런 상황일 가능성이 크다. 근데 사람의 무의식은 무서워서 평소에 아무 생각 없었는데도 정말 옛날에 알고 지낸 지인이 갑자기 나타난다든지 그런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그 사람의 소식을 전해듣게 되는 경우도 있다. 여하튼 특히 옛 연인은 내 꿈에 안나오는 게 그 사람도 그렇고 나도 행복하게 잘 살고 있다는 걸 의미한다.


————-

좋은 꿈과 나쁜 꿈은 정말 종이 한 장 차이인데, 나쁜 꿈을 꿨다고 해서 기분 나빠하지 말고 대비를 잘 해서 최대한 타격을 덜 받는 게 좋다. 그리고 사실 생각보다 엄청 안좋고 나쁜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