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다

[드라마 리뷰] 나의 해방일지/ 우려했는데 생각보다는 괜찮네, 역시 나의 아저씨 박해영 작가님~!

by artist_nao 2022. 4. 28.
반응형

<나의 아저씨>를 워낙 재밌게 봤던터라 새 작품 <나의 해방일지>도 보려고 맘먹고 있었는데, 우울하다.. 뜬금없는 추앙해 대사 때문에 뜨악했다.. 등등의 비판글이 많아서 봐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다가 뒤늦게 보기 시작했다.

추앙하라는 대사는 뭐 대충 알고 있었어서 마음의 준비를 하고 봐서 그런지 생각보다 뜨악하진 않았다. 배우들이 연기를 잘 살려서 뭐 그리 어색하지도 않았고 나름 괜찮았다 생각보다

대사 좋은 걸 말할 것도 없고 전작보다 뭔가 여백이 더 들어간 느낌이라서 좋다 힐링되는 느낌~ 좀 지루할 수도 있을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적당한 느낌이고 그 여백들이 또 되게 중요하기 때문에 한 장면도 스킵할 수 없다.

다만 쪼~금 아쉬운 건 주인공들 대사가 넘나 길어서 아 작가님도 나이가 드시는 건 어쩔 수 없나 뭐 그런 느낌. 말이 많아도 너무 많다; 그리고 좀 연극적이고 작위적인 느낌도 좀 있고. 일상 대화체에서 살짝 선을 넘으려고 할 때가 종종 있다. 확실히 나의 아저씨보다 약간 더 마니악해졌다. 유명세도 얻고 작품성도 얻었으니 이젠 좀 내맘대로 한번 해보자 한 게 느껴짐.

이 작품의 가장 매력적인 인물은 단연 <구씨>
손석구 배우는 <멜로가 체질>에서 처음 봤는데 와 진짜 뭐 이런 매력적인 마스크가 있나 했다. 캐릭터도 넘나 찰떡이었고, <최고의 이혼>에서도 좋았다. 진짜 다른 배우로 대체가 안될거다.

뭔가 쌩날라리 나쁜 새끼(?)같으면서도 인정있고 사연도 있고 끼도 있고 그런 캐릭터가 아주 찰떡이다. 이걸 누가 대체하냐고….

배우 이엘과는 <최고의 이혼>에서 같이 나왔었는데 <나의 해방일지>에서는 아주 직접적으로 엮이진 않는다.

배우 김지원도 막내딸 캐릭터에 진짜 찰떡이고 연기도 넘 잘한다. 무미건조한 연기 왜이렇게 잘함???

구씨와 같이 있는 장면은 볼 때마다 긴장되고 후달리고 이 둘의 만남이 요 드라마에선 가장 핵심이다 핵심. <나의 아저씨>에서 이선균과 아이유의 관계와 비교해볼 수 있다.

뭐 그저 그런 드라마라면 손석구랑 김지원 역 캐릭터들이 확 연애하면서 스토리가 진행되겠지만, <나의 해방일지>니까 지금 느낌으로 좀 유지되겠지. <나의 아저씨>에서 정말 주인공들이 남녀 관계가 아닌 인간 대 인간으로 그려져서 진짜 좋았었는데, 이번 주인공들도 아마 그렇게 그려지지 않을까 싶다.

구씨 사연도 넘 궁금하고 염미정과의 관계가 어떻게 그려질지도 궁금하고. 추앙해달라 채워달라 그런 시도(?)부터 시작해서 결국은 서로 의존하는 관계가 아닌 시행착오를 겪어 독립적으로 해방을 향해 나아가는 장면들이 그려지겠지.

구씨가 멀리뛰기 하는 장면은 와우 진짜 정말 좋았다. 어깨 뒤로 딱 제껴지고 날개 펼치듯 몸이 펼쳐지는데, 다음 웹툰(지금은 카카오 웹툰이지;;) 박흥용 작가님의 <새벽 날개>가 생각났다. 왜 그런지는 그 작품을 본 사람만이 이해할 수 있음; 생각해보면 두 작가님 좀 결이 비슷한 부분도 있다.

암튼 구씨 캐릭터는 정말… 미워할 수 없는 알콜릭인데 또 일할 땐 성실하고, 혼자 막 다치는데 방치하고 있는 것도 짠하고, 우연히 내려서 눌러 앉은 것도, 망부석처럼 앉아 풍경보며 술마시는 것도 그렇고 술잔 한번씩 바꿔주는 것도 다 매력있음 정말! 잠깐씩 과거 장면 나오는데 왤케 또 쫙 빼입은 것임? 비쥬얼도 매력 폭발임.

그리고 이민기.
와 연기 잘하네- <이번 생은 처음이라> 와 <뷰티 인사이드>에서 연기가 로봇같아 갑자기 왜 연기톤이 바뀌었지 그랬었는데 바뀐 게 아니었음 컨셉이었음 ㅋㅋㅋ
깨방정 연기 진짜 잘하는데 이번생이랑 뷰티에서 누르면서 연기하느라 힘들었을 것 같다…..

자기 처지 때문에 여친이랑도 헤어지고 새로 호감 가는 여자랑도 첨부터 맘 접고- 짠하긴 하다. 뭐 안짠한 캐릭터가 없지만… 그래도 할 말 다 해서 시원하긴 함. 막내딸 염미정은 꾹 눌러담는 스타일이라 가장 걱정되긴 하고.

암튼 이민기 연기 때문에 피식피식 웃긴데 이 작품 개그를 담당하느라 대사도 많고 좀 힘들긴 하겠다.

이엘도 까칠한 맏딸 역할 잘 어울리고. 다들 연기 잘함-

암튼 앞으로도 쭉 볼 예정임!!! 명작 드라마 작가님 어디 안가지-

한국 드라마 추천! <나의 아저씨> 명대사, OST/ 꼭 봐야 할 인생 드라마 - https://artist-nao.tistory.com/m/183

한국 드라마 추천! <나의 아저씨> 명대사, OST/ 꼭 봐야 할 인생 드라마

친구의 추천으로 보게 된 드라마, 한국 드라마 중 몇 안되는 수작이다. 작가가 우리네 인생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그걸 드라마에 담으려 한 노력이 돋보인다. 등장 인물 중 속세를 등지고 절로

artist-nao.tistory.com


오랜만에 <나의 아저씨> 포스팅 했던 글 다시 읽었는데 명대사 다시 봐도 좋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