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다

만 5세 입학(학제 개편) 반대 서명 링크/ 졸속, 탁상행정 당장 철회하라!

by artist_nao 2022. 8. 1.
반응형

아래는 반대 서명 링크, 이름과 간단한 주소(시군구)만 적으면 됩니다…

https://form.office.naver.com/form/responseView.cmd?formkey=YWJlNzQ4MDQtZmMzMy00NDM5LWE5OGEtNWYxMTU0ODUzYzg4&sourceId=urlshare

만 5세 초등입학 반대 서명 요청(반대 서명 관련 개인정보 수집 및 제3자 제공 동의. 반대 표명을

만 5세 초등 입학 즉각 철회하라!!!! 조기 인지교육과 사교육을 조장하는 만 5세 초등입학을 강력 규탄한다. 정부는 누구와의 협의를 통해 이러한 국가적 결정을 단행하는가! 이론적 실증적 이유

form.office.naver.com


얼마 전 어이없는 정책으로 멘탈 붕괴 상태다.
공약에도 없던 걸 갑자기 시행한다고 확정된 뉘앙스로 기사를 뿌리는 다들 황당 그 자체.

진짜 이번 정부 뽑은 사람들 손가락 어떻게 좀 하자. 나도 정말 투표하기 싫었지만 최악은 피하려면 차악이라도 뽑았어야지. 매번 그런 마음으로 투표는 하는데 이 나라는 진짜 답이 없는 것 같다. 솔직히 먹고 살 길만 있으면 이민 가고 싶음 ㅜㅜ

만 5세와 6세를 섞어서 4년 만에 입학 연령을 완전히 한 살 낮추겠다는 건데 진짜 현실적으로 생각이라는 걸 해보고 이야기 한건지 의심스럽다.

교육현장에서 일하는 한 사람으로, 그리고 19년도 아이를 둔 엄마로서 이런 졸속, 탁상 행정에 절대적으로 반대한다.

1. 공약에도 없던 정책을 갑자기 발표
- 지금 정부 출범한지 몇 달이나 됐다고 계획에도 없던 정책을 갑자기 발표함. 어이없다 정말… 입학 연령과 학제 개편은 정말 수 년 간 전문가 집단 의견 수렴하고 교육 환경 조사까지 면밀히 해서 준비해도 부족한데, 그동안 왜 시행이 안됐던 건지는 조사해보고 발표한건가?? 교육과정 하나 개정하는 것도 엄청난 일인데 장난 하는 건가 진짜.

2. 사회적 합의 도출 전무
- 교육청도 몰랐던 정책 ㅋㅋ 전문가 의견 수렴 없음. 하다못해 해당 연령 자녀를 둔 학부모 의견 들은 적 없음.

3. 비전문가의 졸속, 탁상행정
- 비전문가, 심지어 도덕성 논란이 되고 있는 비전문가의 개인적인 생각, 그마저도 뒷받침 되는 조사 결과 이론 전혀 없음. 하긴 논문 표절 논란까지 되는 사람인데 명명백백히 밝혀서 잘못이 있다면 사퇴시켜야 함.

4. 타당성, 합리성 없는 정책
- 아래 두 기사는 불과 이틀 만에 연이어 뜬 것임 ㅋㅋ 논란이 되자 정책 발표한지 며칠만에 호떡 뒤집듯 말이 바뀜. 12년에 걸쳐서 바뀌겠다고??? 12년 동안 애들은 개족보 되고 정권 바뀌면 나몰라라 하겠지. 계속 논란되니까 오늘은 초1만 수업 시간을 다르게 하겠단다. ㅋㅋㅋㅋ 벨만 바꾸면 다니??? 초등 수업 시간이 정해져 있는 이유가 있는데 시간 줄일 거면 그냥 지금처럼 유치원 보내면 되잖아.

도대체 이렇게까지 해서 입학 연령 당기려는 이유가 뭔가? 저출산 대책이라고 우겨넣는데 1년 더 일찍 사회 나온다고 애 낳을 것 같나? ㅋㅋ 아무리 생각해도 육아수당 안주려는 꼼수로밖에 안보인다. 지들 말처럼 학제 줄이고 싶으면 고등과정 1년 줄이는 게 더 낫지. 1년 먼저 졸업하면 되잖아 (이것도 말이 안되지만 1년 일찍 입학시키는 것보단 나음) 근데 왜 굳이 유아를 건드리냐고 수당 안주려는 거지.. 쓸데없이 청와대 이전해서 낭비한 혈세가 더 들었겠다. 도대체가 하는 것마다 도덕성은 당연 말할 것도 없고 타당성, 합리성, 논리성이라고는 눈꼽만큼도 볼 수 없는 정권. 하는 거보면 대놓고 자기네들 이득 챙기기 바쁜 게 보이는데 이렇게까지 속보이는 정권도 없었던 듯.

https://news.v.daum.net/v/20220802040959314

박순애 "1개월씩 앞당겨 12년 할 수도".. 교육계 '아마추어' 비판

초등학교 입학 시기를 앞당기는 학제개편안이 거센 반발에 부딪히자 교육부가 “확정된 정책은 아니다”며 진화에 나섰다. 설익은 정책 발표 뒤 허둥지둥 의견수렴에 나서는 모습이 학부모 등

news.v.daum.net


https://news.v.daum.net/v/20220801130058172

"만 5세 학교 40분 수업은 고문" VS "초1 수업 벨 울리는 시간 다르게"

이르면 2025년부터 초등학교 입학 연령을 만 6세에서 만 5세로 낮추는 정부의 학제개편안 발표에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교육부가 밝힌 핵심 골자이자 주된 논란은 '교육격차 축소', '아이들의 빨

news.v.daum.net


8시까지 돌봄 하겠다 하는데 지금도 돌봄 추첨으로 뽑아서 절반 이상이 혜택을 못보고 있단다. 만 5세는 제발 전문가 집단인 유치원이 알아서 하라고 해라 진짜. 초등교사는 초등교육 전공한 교원인데 어떻게 유치원생 맡길 생각을 하나.

아무튼 며칠 동안 기사뜬 것 보면 저 링크 기사 외에도 <2만명 대상으로 의견 수렴하겠다>- 2만명은 무슨 기준으로 뽑을 건데??? <이제부터 의견 수렴하겠지만 철회는 안하겠다>- 눈 가리고 아웅식으로 수렴하는 척하고 밀어부치겠다는 얘기임.
——

<결론>

교육집단(전문가 집단), 학부모 모두가 반대하는데 정책 철회하고 사퇴해서 책임져야 한다.

그리고 교육은 제발 정권 바뀌어도 바꿀 수 없게 교육부만 독립, 자율적으로 운영되게끔 해라 제발… 현장에 있는 교원과 학부모, 그리고 무엇보다 학생들만 희생양 된다. 또 교육에 있어서는 보수 진보 정치적 이념 집어넣지 말고 제발 중도로 가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