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화장품, 샴푸, 세제 등 성분과 제품 안전 등급 쉽게 확인하는 방법!!! / 화해 어플에 안나오는 전성분 안전성, 유해물질 확인하기

by artist_nao 2024. 2. 16.
반응형

아이를 키우다보니 몸에 바르는 제품 성분에 민감해져서 내가 사용하는 것도 그렇고 아이한테 쓰는 제품도 성분을 따져보고 사고 있다.


<화해>어플 초창기부터 썼는데, 요즘 엄마들이 제품 성분과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다보니 비슷한 어플들도 많이 생기는 것 같다.


웬만한 화장품, 샴푸 종류는 다 있는데 세탁 세제나 파마약, 염색약 종류는 대부분 없었다.


이번에 파마약 성분을 찾아보고 싶어서 아래 사이트에 성분명을 넣어 검색해봤다. 화해도 EWG 등급을 베이스로 활용하고 있다.


https://www.ewg.org/skindeep/

EWG Skin Deep® Cosmetics Database

EWG’s Skin Deep® database gives you practical solutions to protect yourself and your family from everyday exposures to chemicals in personal care products.

www.ewg.org

요즘 그린 등급 이야기 많이 하는데, EWG 요 회사에서 성분 등급을 그린, 옐로우, 레드로 나눠서 정보 제공을 해주고 있다. 위 링크로 들어가서 성분명을 검색해보면 등급이 쫙 나온다.


성분 이름을 포털 사이트에 치면 영문명이 나오는데 긁어서 검색하면 됨.


글리세린으로 검색해보니

당연히 그린 등급 나오고 비슷한 성분명도 쫙 뜬다. 또 글리세린 들어간 제품들도 뜸.


재밌는 건 제품명을 치면 그 제품 등급도 나오는데, 예를 들어 핸드크림으로 유명한 <kamill> 을 쳐보면

요렇게 뜨는데 제품 자체 총 등급이 하나로 나온다. 물론 클릭해서 들어가면 전 성분별 등급이 쫙 나온다. 전성분 등급을 고려해서 뭔가 평균을 내서 제품 자체
등급을 매기는 것 같다.


국내 제품은 뭐 화해에서 찾아보는 게 편하고, 거기 없는 제품들이나 특정 성분 안전성 찾아보고 싶을 때 들어가면 유용할 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