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인터넷 모바일 예약) 후기 및 접속, 예약 성공 팁 공유~! / 아이폰 & PC 튕김, 오류 해결방법

by artist_nao 2021. 7. 20.
반응형

얼마 전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을 하는데, 자정 전부터 만반의 준비를 했으나 미친 것 같은 튕김에 너무 당황했었다. 평일인데다 늦은 시간이라 이렇게 심하게 접속이 안될 줄은 미처 몰랐다 ㅜㅜ

현재 타 지역에 와 있어서 당장 이동이 어려운 상황이라 어떻게든 이 지역에서 예약을 해야했기 때문에 인터넷을 미친 듯이 검색해봐도 예약 성공 팁 같은 걸 찾아보기가 어려웠다. 그 때 찾게 된 한 가지 방법이 통하면서 백신 예약에 성공했다~!

https://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접종예약 준비중 입니다.잠시후 7월 20일 20시 부터 예약이 시작됩니다. <55 ~ 59세 연령층(1962.1.1.~1966.12.31. 출생)> ○ (예약기간) 7.14.(수) 20시 ~ 7.24.(토) 18시   * 예방접종센터 예약은 7.21.(

ncvr.kdca.go.kr

일단 주소는 요기고 네이버에서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을 치면 바로 뜬다. 나는 아이폰과 노트북으로 아래 4가지 방법으로 접속했다.

1. 아이폰- 사파리 접속
먹통이었다. 제일 접속 안됐음. 비추..

2. 아이폰- 네이버 접속
접속 어려움. 엄청 대기했다가 들어갔는데 아래 같이 오류 화면 뜨고 클릭 안됨.. 그래도 사파리보단 나았다.


3. 아이폰- 크롬 접속

이 방법 강추!!!!!!! 어플을 미리 다운 받아놓는다. 그냥 인터넷 브라우저기 때문에 클릭하고 주소 복사해서 주소창에 넣으면 끝

사실 처음부터 요 방법을 쓰질 못해서 정확한 비교는 어렵지만 동시간 대 다른 방법들과 같이 쓰고 있었는데 요 방법 시도하자마자 한방에 제일 먼저 접속되었다. 오류도 없었음. 예약시간 열리자마자 타이밍 잘 맞추면 한번에 뚫을 수 있을 듯. 아마 안드로이드 폰도 크롬이 제일 낫지 않을까 싶다.

그러나 노트북 크롬 접속은 비추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접속 더 안됨.

4. 노트북
스마트폰 크롬 접속 다음으로 잘된 편. 그치만 대기 기다렸다 튕기고 운 좋게 들어가도 메인 화면에서 클릭 안되고 멈추길 반복…. 아이폰 크롬으로 뚫고 나니 좀 있다가 요 방법으로도 먹히기 시작했다. 스마트폰이랑 같이 접속하는 것 추천! 브라우저는 크롬보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훨씬 나았다. 오류 떠도 새로고침 계속 눌러주고 창을 여러 개 띄우는 것보다는 하나 성공하면 대기 쭉 기다리는 게 나은 것 같다.

결론은!!!!
스마트폰(아이폰)- 크롬 접속: 가장 접속 잘됐음
PC- 인터넷 익스플로어
추천!!!! 스마트폰으로 할 때는 LTE사용함. 노트북은 와이파이

시간이 오래걸려도 포기하지마시고 계속 접속하시길…
나이스 타이밍은 예약 오픈 시간 딱 되자마자 미친듯이 접속하고 그 때 실패하면 꾸준히 접속하는 수밖에 없다. 일단 골든 타임 놓치고 한 시간 이내는 사람들이 미친듯이 몰려서 점점 대기 시간이 길어졌었다. 1시간 반쯤 지나니 나아졌다. 오픈 시간 맞춰서 스마트폰 크롬 브라우저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