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다

[넷플릭스 연프 리뷰] 19/20 열아홉 스물/ 풋풋하고 순수한! 최커 & 현커

by artist_nao 2023. 10. 8.
반응형

연프 마니아로서 진짜 다양한 연프를 봐왔는데, 지금껏 봤던 프로그램 중 제일 베스트였던 것 같다. 아직도 헤어나오질 못하고 있음….

19/20은 사실 잘 모르고 있다가 티빙 신작 <소소사- 소년 소녀 사랑하다>를 보게 되었는데, 검색을 해보다가 비슷한 컨셉의 연프가 이미 넷플에 있어서 정주행하게 됐다. 찾아보니 기존 유명한 연프에 비해 인지도는 좀 떨어지지만 평이 되게 좋았는데, 사실 별 기대없이 보긴 했었다. ——아래 내용에 프로그램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편과 후편으로 나뉘는데, 전편은 20살이 되기 전 일주일 동안 학교에서 교복을 입고 생활하고 <연애 금지>라는 조건이 붙는다. 후편은 20살이 되는 날부터 일주일 간 스물하우스에서 생활하며 자유롭게 데이트를 나갈 수 있는 구조.

전편과 후편의 온도차가 큰 데 진짜 다 보고 나서 생각하니까 구성이 기가막혔다는 생각. 19-20살 나이가 생각해보면 막 어린 나이도 또 막 성숙한 나이도 아닌 진짜 과도기인 시기인데, 교복 입고 있었던 학창시절도 생각나고 또 교복을 벗고 대학 진학 후의 내 모습도 생각나는 그런 느낌이었다.

근데 정말 출연자들도 정말 잘 뽑은 듯. 연프에 보면 보통 빌런들이 꼭 있는데 빌런은 커녕 다들 순수하고 배려있고 이렇게 착할 수가 있나 싶고 그런 순수미를 아주 잘 담았다.

제일 응원했던 커플은 지우와 정윤!!!!

테라스에서 둘이 나란히 앉아서 데이트 신청할 때 진짜 설레고 둘이 좋아하는 게 넘 느껴졌음!

그리고 정윤이는 진짜 교복입고 나올 땐 어리숙하고 해서 막 눈길이 가진 않았는데 (분량도 좀 적었음) 스물하우스 입성 후에 진짜 매력 폭발… 일단 사복이 잘 어울리고 진짜 머리 쓸어 넘기면서 45도로 쳐다볼 때 넘 잘생겼음. 지우가 왜 잘생겼다고 했는지 알 거 같았다. 얼굴만 봐도 유잼임…

지우도 오밀조밀 진짜 예쁘고 귀엽고 처음에는 너무 툭툭 이야기해서 약간 시니컬한 스타일인가 했는데 세상 귀여운데 또 말은 똑부러지게 잘하고 우는 것도 넘 귀엽고 ㅜ

정윤이가 지우를 좀 짝사랑한 느낌이었고, 세연이와 지민이까지 합세하면서 정말 위기였었다. 모솔이라 표현에 미숙한 정윤이를 나도 모르게 응원하게 돼서 세연이가 지우한테 고백하고 데이트 나가게 되면서 지우의 마음이 흔들리게 됐을 때 진짜 쫄깃했다.

지우도 정말 대단한 게 말도 조곤조곤 잘하고, 정윤이를 거의 조련하듯 사람(?) 만들어놔서 진짜 평강공주가 따로 없구나 싶었다. 솔직히 정윤이를 버렸어도 아무도 뭐라 할 수 없음;;; 아마 핱시나 환커 등 다른 좀 더 나이대 있는 출연자들 연프였으면 이미 정윤이는 탈락 ㅋㅋㅋ 그래도 지우 피셜 정윤이가 잘생겼기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끈기있게 돌을 던진 것 같았다. 결과적으로 세연이가 좀 짠해졌는데, 솔직히 초반에는 세연이 정말 출연자들 말처럼 웹드 주인공처럼 생겼어서 진짜 비주얼 미쳤다고 생각했다. 거기에 진짜 웹드 남주마냥 표현도 시의적절하게 잘하고 설렘 포인트도 많아서 명장면을 많이 만들어냄 ㅋㅋㅋ 솔직히 예린이하고의 도서관 씬이랑 지우와의 체육관 & 진실의 방 씬이 시청자 입장에서 제일 설렜음. 진짜 세연이가 명장면 많이 만들어냈다.

그리고 여자 출연자 중에는 처음에 서영이가 제일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교복 진짜 찰떡… 점점 안타까웠던 게 좀 소극적이었어서 매력 발산을 못하지 않았나 싶다. 유튭 비하인드 영상에서는 진짜 깜찍 발랄한데 도대체 왜 ㅜㅜ 그래도 침착하고 차분하게 생활하는 모습 진짜 인상깊었다. 예린이도 진짜 잘 꾸미고 털털하고, 서현이는 완전 털털. 상연이도 진짜 넘 듬직한 스타일이고 지민이는 완전 강아지 같음.

그리고 점점 예쁘고 멋있어 보였던 애들은 희지랑 평석이. 사랑을 해서 그런가 점점 더 예뻐졌음. 희지는 성격도 진짜 넘 좋고 웃는 게 넘 사랑스럽고, 평석이는 진짜 매력 폭발. 둘의 평탄한 연애 전선이 프로그램에 안정감을 준 것 같다.

연프 보면서 솔직히 꼴보기 싫은 애들이 꼭 한 두명 이상 생기기 마련인데 진짜 캐릭터들 모두 정이 가고 넘 귀엽고 그래서 신기했다.

막화까지 보고도 넘 허전해서 유튭 비하인드 영상들 다 찾아봤는데, 지우 정윤, 희지 평석 커플이 최근까지 최커인 듯! 지우 예린이는 확실히 딱 이야기한 건 없는데 비하인드 영상에서도 그렇고 헤어진 것 같다는 썰이 많았다.

https://youtu.be/s-r57e6Uwd0?si=qcM_uZOG0KHLXJH0

https://youtu.be/qt7y1NcFwM4?si=gspQ9DBGB8eKL55n


아 진짜 비하인드 영상이랑 현커 커플들 영상도 왤케 귀엽고 사랑스러운지 ㅜㅜ

https://youtu.be/-Ry716hXjGE?si=lzgA0nr2oHSm2wQB


https://youtu.be/YdLWfijNDyk?si=YdunAXu_pBNBKZwd


희지 평석은 커플유튭 하던데 지우랑 정윤이도 해줬으면 좋겠다.

아 진짜 연프 정말 나와있는 것들은 거의 다 본 것 같은데, 후폭풍 진짜 오래간다. 환연 때 현규 해연 커플 씬도 진짜 심쿵했었는데 그 때 보다 더 재밌는 느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