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다/해외

1월 홍콩 날씨! (홍콩&마카오 겨울 날씨/ 옷 챙기기/ 호텔 tip/ 여행시기)

by artist_nao 2017. 2. 22.
반응형

홍콩 여행 전 제일 걱정했던 게 '날씨'였어요~ 1월 홍콩과 마카오 날씨에 대해 올려보려구요.

 

1월 초 5일간 여행 예정이 있었는데, 현지에 있는 동생이 자켓 하나 걸칠 정도라고 해도 사실 감이 잘 안왔죠.

홍콩에 딱 도착했더니 겉옷을 좀 챙길 필요가 있겠다 싶었어요.

 

아침 저녁으로는 바람이 부는데 약간 차게 느껴질 수 있어요. (야경 보시고 밤거리 다니려면 어느 정도 두께 있는 가디건이나 얇은 자켓이 필요해요~ 특히 추위타는 여자분이면 꼭 챙기시고, 남자 분들은 추위 안타는 체질은 반팔 입고 밤에도 잘 돌아다니시더라구요.)

 

1~2월, 2월로 넘어갈수록 더 추워진다니 좀 늦게 여행 가실 분들은 경량 패딩 정도 챙기시면 좋을 듯 합니당~ 사실 올해 갔을 땐 좀 따뜻한 편이었어요.

 

마카오 날씨도 홍콩하고 비슷했구요!

 

외부 날씨가 포근하더라도

홍콩은 냉방이 센 편이에요!!!! 지하철이나 버스가 춥습니당~~~ 그리고 호텔 안이 꽤 추웠어요!!!ㅜㅜ

 

층이 높아서 그런가 밤에 잘 때 찬바람이 솔솔 들어와서 긴바지 입고 있었는데도 춥더라구요. 이불도 얇구요. (제가 좀 추위를 타는 편이긴 합니당 ㅎㅎ ) 

 

냉난방 시스템을 보니 '난방'이 안되더라구요. 물어보니 난방 시스템이 아예 없답니다 ;;;;;  나중에 이동식 히터를 주시더라구요~ 담요도 하나 얻었구요. 큰 도움이 됐어요 ㅎㅎㅎ 속옷 빨래도 잘 마르구요. (이맘때쯤 홍콩은 조금 습한 편이었어요)

 

혹시 호텔에서 추우면 그냥 주무시다 감기 걸리지 마시고 꼭 히터를 달라 하세요 ㅎㅎ

 

낮에 햇볕도 좋구 선선하니 1월 초 홍콩 날씨 넘 좋더라구요~~ 한국 오기 싫었다는 ㅜㅜ

아~ 참!! 썬글라스 꼭 챙기세요. 햇빛이 강할 때는 필요하더라구요. (저는 깜빡했었어요)

 

동생두 지금 날씨가 연중 가장 좋을 때라며 여름에는 너무 덥다고 하네요.

 

아무튼 홍콩 여행은 12월말~ 1월 초 추천합니다. ^^ 특히 12월 말 크리스마스 시즌부터 세일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좋은 상품 득템하고 싶으시면 이 때 추천해요~~ 세일 폭은 2월로 갈수록 더 커지지만 괜찮은 상품이 많이 빠진다고 해요.

 

 

올해 1월 초 홍콩 여행 중 찍은 사진들 쭉 올려봅니당~



홍콩 곳곳에 있었던 애플스토어~~ 행사한다고 사람들이 줄 엄청 서있어서 찍어봤어요~ ㅎㅎ

애플스토어가 넓고 굉장히 좋아 보였어요~ 홍콩 사람들은 거~의 아이폰을 많이 쓴다고 하네요.



요기까지는 홍콩에서 찍은 거에요~

관광객들은 반팔을 잘 입었던 거 같고, 홍콩 현지인들은 긴팔에 자켓도 걸치고 다니시더라구요.

 

낮에 해 좋을 때는 꽤 더웠어요~




여긴 마카오~ 홍콩 날씨와 거의 비슷했어요. 살짝 더 더웠던 것 같아요.


겨울에 홍콩 여행 가신다면 겉옷을 꼭! 챙기세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