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다/해외

홍콩 여행 쇼핑리스트 추천 - 기념품 득템 & 쇼핑 tip!

by artist_nao 2017. 3. 11.
반응형

따끈따끈 홍콩 여행 쇼핑리스트 - 기념품 정보, 쇼핑 정보, 가격 정보 알려드려요!! ^^

 

홍콩 여행 전에 나름 정보도 얻고 검색도 해봤는데 최신 글이 아닌 게 많아 좀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올려보아요! ㅎㅎ

 

요즘 홍딸(홍콩 달러)이 많이 올라 아주 싸진 않았어요 ㅜ 그치만 1~2월이 연중 최대 세일 기간이라 여러 아이템을 득템할 수 있었어요~

 

품목별로 정리해보면!

 

1. 제니쿠키, 기와병가 펑리수, 팬더쿠키, 맥심 롤쿠키

 

- 가장 만만하고 또 제일 유명한 기념품이죠~ 케이스별로 만 얼마씩 하더라구요.

 

[홍콩여행 기념품 tip!]  2017년 1월 9일 기준으로 며칠 전 제니쿠키 셩완점은 물량 초과로 임시로 문을 닫았더라구요 ㅜㅜ 구글지도에서 검색해보면 폐업이라고 뜨네요 ㅜ 침사추이 본점으로 가세요~ 언제 다시 여는 지는 모르겠어요

 

- 기와병가는 우리나라에도 있는데 홍콩이 더 싸다고 하네요. 공항에도 있으니 한국 오는 날 구입 추천합니당~ 개인적으로 팬더쿠키보단 펑리수가 맛나요. (코알라 쿠키는 비추 ㅜㅜ 팬더가 흔해서 코알라 사봤는데 쿠키 모양이 단순하고 덜 예뻐요 ㅜ)

 

- 맥심쿠키는 사진 상에 저 모양 추천해요~ (홍콩 현지에 사는 동생이 추천해준 롤 쿠키에요 ㅎㅎ 완전 맛있어요)

 

2. 홍콩 로컬 기념품!!!  호랑이 연고, 백화유, 소화제(포차이필)

 

- 호랑이 연고는 워낙 유명해서.. 크기 별로 있고 오래 쓴다고 하니 굳이 큰 거 사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 백화유는 미니 사이즈도 있어서 하나씩 선물로 주면 좋을 것 같아요. 성분을 보니 여러 가지 오일들이 혼합되어 있어 두통이나 인후통 등 다양한 통증에 아로마 오일마냥 발라주면 좋더라구요~ 미니 사이즈가 휴대하기 좋아서 자주 가지고 다니면서 발라주고 있구요. 특히 두통있을 때 관자 놀이에 아주 소량만!! (양이 조금만 많아져도 아플 정도로 효과가 좋습니다. 정말 한번만 찍어주세요) 발라주면 정말 시원하구요~ 감기 증상으로 코가 막힐 때 살짝 발라주면 시원하게 뚫립니당~~~ 

 

- 소화제 포차이필은 한번 사봤어요 ㅎㅎ 홍콩 느낌이 팍~ 드네요. (밑에 사진에 사람얼굴 그려져 있는 거에요)

 

- 위 세가지는 매닝스(우리나라 왓슨스 같은..)나 왓슨스 이런 데서 판매합니당, 약국은 비싸니 꼭 여기서 사세요.

 

 

 

3. 비타끄렘므 b12크림, 콘트라투벡스 흉터 크림, 바세린 립밤, 포포크림

 

-[홍콩여행 기념품 tip!] 비타끄렘므.....아 진짜 얘 사려구 여러 곳 들렀는데 다 품절이에요. ㅜㅜ (2017년 1월 초 상황) 사람들  잘 안갈 거 같은 매닝스 지점 갔더니 뉴 버전인지 다른제품인지 비슷한 크림이 있어서 구입. 좀 비쌌지만 얼른 집었어요. 블랙모어스 크림은 그래도 많이 있는 편이에요. 여행 중에 매닝스나 왓슨스 보이면 무조건 들어가서 있나 보구 사셔요~~

 

- 동생이 콘트라투벡스 흉터 크림 유명하다고 해서 얘두 집어왔어요~

 

- 바세린 쪼그만 사이즈라 참 귀여워요

 

포포크림 늘 쓰는 건데 싸서 사왔어요 ㅎㅎ (얘는 샤샤에서 사세요! 요기가 싸요~~)

 

4. 립톤 밀크티 골드, 쟈가비 감자튀김, 잭콕, 스트렙실, 이클립스 민트, 이금기 소스

 

- 립톤 밀크티는 웰컴(wellcome) 마트에서 샀어요~ 웰컴 마트는 홍콩 국민 슈퍼인데 여기저기 많이 있고 세일도 많이 하더라구요. 오리지널은 없어서 못사고 골드 세일하길래 3박스 샀는데 더 살걸 그랬어요. ㅎㅎ 진짜 진하구 맛나요.

 

- 쟈가비 감자튀김은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다 팔아요. 홍콩 현지인 동생이 얘 맛있다고 해서 먹어보구 여러 개 사왔네요 ㅎㅎ

 

- 잭콕: 잭다니엘 + 콜라, 잭콕은 세븐일레븐에서 샀어요~

 

- 이클립스 민트 맛있어요!

 

- 이금기 소스는 병이 넘 무겁기도 하고 요즘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팔아서 팩에 든 걸로 몇개만 사봤어요~

 (추가 내용: 소스 종류는 잘 알아보고 구입하시길... 사진만 보고 일반적인 칠리새우 소스인 줄 알고 샀는데 먹어보니 정말 중식 느낌 훅 나는 소스였어요 ㅜ 맛을 알았다면 안샀을 것 같아요.)

 

 

 

5. 프랑프랑 그릇들, 마그네틱, 토끼주걱

 

- 프랑프랑 넘 사랑합니당 ㅎㅎㅎ  -[홍콩여행 기념품 tip!] 침사추이에 있는 지점이 크고 세일도 많이 하더라구요. 포장해줄 때 뽁뽁이 한번 더 싸달라고 하시구요. 짐 가방에 옷으로 한번 더 싸서 넣어오니 안깨지고 잘 왔어요 ㅎㅎ

 

미키 마우스 그릇~ 덮밥류 먹기 좋을 거 같아서 분홍 &하늘 구입!!! 공항에 있는 디즈니 스토어에서 파는 그릇이랑 색이나 모양이 조금 달라요. 사진에서 좀 더 진한 핑크랑 파랑 (좀 더 작은 그릇) 얘네가 디즈니 스토어에서 구입한 애들인데 깊이가 더 있어서 시리얼이나 국물있는 류 담을 때 좋을 거 같아요.

 

 

- 마그네틱!!! 은근히 귀여워요 추천!! ㅎㅎㅎ

 

- 토끼주걱은 넘 유명한거라(사실 살 때는 모르고 샀네요) 패스~

 

 

 

6. 디즈니 스토어 그릇, 가방, 컵!

 

- 플라스틱 컵!!!! 진짜 완전 귀여워서 샀어요 ㅎㅎ 물컵으로 가볍게 쓰기 좋을 듯

 

- 미키마우스 그릇~ 넘 예쁜데 프랑프랑에 비하면 좀 비싼 듯 해요. 약간... 완전 미니 사이즈도 있어요. (가격이 비싸다는 건 함정 ㅜ)

 

- 백팩! 계산대에 비치되어 있길래 충동 구매 ㅎㅎ 근데 엄청 쌌어요~ (다른 품목에 비해서..) 한 2만원대? 품질은 뭐....

 

디즈니 스토어는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에요. 근데 그릇 종류랑 텀블러 이런 애들이 넘 귀여워요 ㅎㅎ 공항에 여유있게 가셔서 꼭 들러보세요. 그리고 실수로 그릇 놓다가 쌓여있는 애들이 기울어져서 하나가 깨져서 구입하려고 계산대 갔더니 점원이 괜찮다며 그냥 가져갔어요.... 완전 감동 ㅠㅠㅠ

 

 

 

7. 몽콕 시장 기념품

 

- 네임택~ 엄청 귀여워요 ㅎㅎ 잉크가 번진 것들이 있어서 잘 골라서 보고 사세요!  15개 정도씩 묶어서 싸게 파는데 굳이 다 사실 필요는 없고 흥정하면 걍 싸게 주더라구요.

 

- 마그네틱~ 홍콩 기념으로 샀어요 ㅎㅎ

 

- 멀버리, 바오바오 짝퉁 가방이나 파우치는 별로 안쓸 거 같아서 패스~

 

8. 플리마켓 에코백

 

- 길 지나가다 호텔 근처에 지역 행사를 크게 해서 플리마켓 열렸더라구요 ㅎㅎ 예쁘길래 흥정해서 샀네요~ 주인 아주머니께서 직접 만드셨대요.

 

9. 아디다스!!!!!!!!!!

 

- [홍콩여행 기념품 tip!] 아디다스는 무조건~ 무조건 갑시다!!! ㅎㅎㅎㅎ 진짜 홍콩 아디다스는 진리에요. 희귀템도 많고 그런 애들은 세일

잘 안하는데 세일가 아니더라도 국내보다 좀 더 싸요~~~ 가방, 신발, 트레이닝복 예쁘고 유니크한 디자인이 많더라구요. 지점마다 다르니 지나가다 보이면 겟합시다!

 

- 신발은 슈퍼스타인데 표면이 와플모양으로 특이해서 샀어요~~ 가방은 표범무늬 쓰기 편할 것 같아요. 아무튼 아디다스가 갑이에요. 나이키는 조던 마니아들은 눈 돌아갈거 같아요~ 기타 트레이닝복 같은 건 국내 상품이랑 비슷비슷했어요.

 

 

 

10. 마카오 그릇

 

- 홍콩에도 같은 그릇들 있던데 마카오 갔을 때 사왔네요. 우리나라 떨이 샾처럼 약간 임시 샾 같던데 패턴이 특이하고 저렴해서 조그만 거 두개만 사왔어요. 무거운 편이라 작은 거로 구입해보세요.

 

---------------------------------------------------------------------------------------------------------------------------------------------------------

 

홍콩 여행 - 쇼핑리스트, 기념품, 쇼핑 정보 올려보았어요~

 

쓰다보니 넘 길어졌네요 ㅜㅜ

 

항목별로 좀 더 자세한 정보나 가격은 별도 포스팅 올려볼께요 ^^

 

홍콩여행 중에 예쁜 아이템 득템하시길 바랄께요~~~ 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