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간단하게 블로그 서명 만들기 (포토스케이프)

by artist_nao 2017. 8. 1.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고

야심차게 첫 포스팅을 하려고 사진을 고르는데, 뭔가 허전하더라구요 ^^;

직접 찍은 사진 또는 그린 그림을 올릴 예정인데 아무래도 서명이 있어야겠다 싶었어요!

포토샾은 안 깔려있고 어렵고 ㅜㅜ

그래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봤어요~

검색해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답니다!

 

 

프로그램 실행 후 '사진 편집' 클릭!

 

왼쪽 폴더에서 c 드라이브 - Program Files(x86) - PhotoScape - icon - cartoon 폴더에서

아무 이미지나 클릭합니다.

저는 왼쪽 창에서 폴더가 안보여서 (왜 그런진 모르겠어요 ㅜ ) 

직접 폴더 클릭클릭해서 이미지 드래그해서 넣었답니당! ^^;;;;

 

 

이미지가 선택됐으면 '자르기' 클릭!  위 그림에서 여백 부분을 하얗게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이미지 크기를 적당히 늘려주세요~ 400 *90으로 설정했어요~

 

 

'개체' 탭에서 빨간 별표 표시된 'T' 클릭하면 text 박스가 뜹니다. text 박스 클릭하면 왼쪽 창이 뜨는데

블로그 주소나 이름 등 서명 내용을 왼쪽 창에 써주세요~

 

 

저는 제목과 주소를 써봤습니다!

글씨체, 진하기, 외곽선 등을 선택해줍니당~

저는 한글과 영어 폰트를 다르게 설정하고 싶어서 박스를 하나 더 만들었어요!

(개체 탭에서 'T'를 한번 더 눌러주면 텍스트 박스가 하나 더 생겨요~^^)

 

다 됐으면 오른쪽 아래 '저장'을 클릭합니다.

그럼 창이 하나 뜨는데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서 저장 완료하면 됩니다.

 

파일형식이 자동으로 PNG로 잡히는데 다시 한번 확인해보고 저장 클릭해줍니당!

(바탕 색이 투명으로 잡히는 파일 형태에요)

포토 스케이프 창 끄지 마시고 방금 만든 서명을 글씨체만 '흰색'으로 바꿔주면 흰 글씨 서명을

하나 더 만들 수 있어요 ^^  (위 창에 흰 글씨 파일 보시면 글자가 안보이는데 아래처럼 사진 적용하면 보입니당!)

 

이건 티스토리 포스팅 시 포토 편집기를 이용한 거에요~ 글 쓸 때 '사진' 탭을 클릭하면 편집기가 자동으로 떠요.

'서명' 클릭 후 '이미지 서명'으로 저장해뒀던 이미지를 불러오면 자동으로 서명이 생성됩니다 ㅎㅎ

'텍스트 서명'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서명이 생성되더라구요. 위 쪽 캡쳐 화면에 들어가 있는 회색 띠에 흰 글씨

서명이 바로 그것입니당~

 

아직 본격적인 제 이야기는 포스팅을 못했는데,  갈 길이 머네요~

그래도 하나 하나 해보니 무척 뿌듯합니다 ♡

 



(블로그 이사하면서 주소가 약간 바뀌었습니다. 사진 서명의 주소가 지금과 다르므로 참조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