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티스토리 블로그 #2 반응형 웹스킨 헤더 이미지 바꾸기(대문 사진 쉽게 바꾸기)

by artist_nao 2017. 8. 1.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면서 '스킨'을 어떻게 할지 넘 걱정이 많았었어요~

고민 고민하다가 티스토리 자체 제작 스킨을 선택!

반응형 스킨이라 그런지 뭔가 멋지구리하더라구요! ㅎㅎㅎ

근데 한가지 맘에 걸리는 게 바로 대문 사진 ㅠㅠ

http://notice.tistory.com/2284

스킨 설명에서 헤더 이미지 바꾸는 방법이 나와 있더라구요. 그래서 따라했지만 실패 ㅠㅠ

댓글들도 모두 읽고 쿠키 삭제, 크롬에서 다시 설정 등등 다 해봤지만 실패 ㅜ

급기야 대문이 회색이 되어 버리는 사태가 발생했지요...

대문 사진이 넘 걸려서.... 아 이렇게 블로그 개설의 꿈은 가버리나 싶었는데!

진짜 우연히 너무나 쉽게!!!!! 성공했어요! ♡

 

티스토리 님의 설명에 따라 블로그 설정에서 HTML/CSS 편집에 들어갔더랬죠.

아무리 파일명을 저리해서 올려보아도 계속 저장을 누르고 새로 고침해보아도 안되더라구요 ㅠㅠ 

좌절하다가.... 다시 티스토리 님 설명을 유심히 보는데.... 차이점을 발견!!! 

바로 저 빨간 땡땡이 밑에 'JPG'

분명 설명에서 소문자 'jpg' 였는데 제 것에서 대문자로 뜨는 거에요... 

확장명을 소문자로 고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당 ㅜ

그래서....

 

 

CSS 로 들어가서 쭉 내리니까 '헤더' 섹션이 있더라구요~ (사실 전 CSS가 뭔지도 모릅니다... 주루룩 ㅜ)

왼쪽에 보면 38 숫자 보이시죠? 주루룩 내려서 60 줄에 보시면 드디어!!! 헤더 이미지가 표시된 줄이 나옵니다.

v 체크된 곳 보시면 원래 이부분이 소문자 'jpg'로 되어 있더라구요...

제가 올린 파일은 무조건 대문자로만 확장자가 잡히니... 참... 안 바뀌는 게 당연했던 거지요...........

파일 업로드의 헤더 이미지 파일명(확장자까지!!!) 과 CSS의 파일명이 무조건 일치해야 되는 것 같더라구요.

암튼 저부분을 화면처럼 대문자 JPG로 바꿔줍니다. (확장자 딱 저것만 바꿔주면 돼요)

 

아래 사진을 넣어줬습니당 ㅎㅎㅎㅎ

 

짠!!!!  이렇게 쉽게 바뀌었어요..... 감동!!! ♡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활용해서 예쁜 이미지로 대문 사진 바꿔보세요! ^^



(블로그 이사하면서 주소가 약간 바뀌었습니다. 사진 서명의 주소가 지금과 다르므로 참조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