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임·임신·출산·육아/임신, 출산, 육아 정보

[왕초보 대바늘 태교 뜨개질] 아이코드 네키 목도리/ 드디어 완성!!!!!

by artist_nao 2019. 10. 1.
반응형


고딩 때 이후로 처음 도전해본 뜨개질~!!

어렴풋하게 코잡기, 안뜨기, 겉뜨기 정도는 기억이 나는데 제대로 완성해본 적이 없어 기초 책을 살까하다가 출산하면 못살 것 같아서 유튜브를 보고 떠보기로 했다.

일단 아이코드 네키 성인용 목도리 동영상이 유튜브에 딱 하나가 있었다~!

https://youtu.be/IOS0LAUakL0
바로 요 영상~

과정이 영상으로 다 나와있지만 뜨는 도중 발생하는 문제는 해결이 안됨 ㅜ

우선 몇 번 뜨자마자 뒷면을 보니 유독 뒷면 아이코드 한쪽이 벙벙하게 늘어지는 현상이 생기길래 다시 풀고 뜨기를 여러 번... 코를 다시 잡아도 늘어지고 실을 당기면서 떠도 늘어지고 정말 수십 번은 풀었다 다시 뜬 것 같다. 오죽하면 실이 다 너덜너덜해짐...

뜨개질 카페 글도 뒤져봤는데 나와 같은 현상을 겪는 사람들이 있었음~~ 근데 정답은 없었다 ㅜ 그냥 힘 조절을 잘해보라는 조언들 뿐.

그러다가 그냥 에라 모르겠다 앞면은 잘 나오니까 적당히 당기면서 일단 쭉 떠보기로 했다. 한참 뜨고 뒷면을 보니까 이게 쭉 떠지면서 살짝씩 당겨지는지 모양이 잡혀져서 기분이 좋았다 ㅎㅎ 난 도대체 왜 수십 번을 다시 뜬거지........

그렇게 첫번째 고비가 지나가도 두 번째 고비!

중간에 뜨다가 코가 확 빠지면서 줍지도 못해서 바늘을 뺐는데 이게 아이코드다 보니 코 줍기도 너무나 어려웠다. 이리 줍고 떠봐도 저리 줍고 떠봐도 모양이 아주 엉망이 됐다. 정말 수십번은 뜬 것 같음 ㅠㅠ 첫번째 고비보다 더 힘들었다.... 게다가 아이코드 뜨는 차례에 옷핀을 부착했었는데 우왕좌왕하면서 옷핀도 뺐다 꼈다 하면서 아주 총체적 난국이 됨..

결국 유튜브에서 문제를 해결해줄 영상을 하나 발견했다!!!

https://youtu.be/MpK0zzbfP8g
바로 이것~ 아이코드 틀렸을 때 수정하는 방법 ㅎㅎ

근데 이 영상도 어려웠던 게 앞면, 뒷면이 너무 헷갈려서 한참 헤맸다. 그러다 깨우친(?)게 맨 밑 첫 코에 붙어져 늘어져 있는 실이 왼쪽 끝에 있는지 아님 오른쪽 끝에 있는지에 따라 앞, 뒷면을 구분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결국 수정에 성공! 😆

처음 뜨는 데 목표를 너무 높게 잡기도 했고, 또 조산기로 옆으로 누워서 뜨느라 더딘 것도 있어 정말 시간이 오래 걸렸다 ㅠㅠ

​사용한 실은 헤라순모 빨강 1볼(45g)하고 1/3볼 정도.
대바늘 5mm


7코로 시작해서 아이코드로 코 늘려가다가 너비 최대 20코로 만들었다. 총 길이는 66cm 정도. 완성하고 보니 크기가 적당하긴 한데 22코도 괜찮았을 것 같다. 너비가 약간 작은 느낌?

아기들 건 유튭에 다른 영상을 보니 16코 정도로 뜨는 것 같다.

원래 목표는 우리 떡순이 거랑 조카들 것 떠주는 거였는데 연습용(?)으로 내 걸 겨우 완성했다. 출산 전까지 하나씩이라도 다 뜰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래도 익숙해지면 금방 뜨지 않을까 싶다. 아무래도 시행착오에 들인 시간이 많아서.

목도리를 쭉 뜬 다음에는 가방을 만드는 게 목표인데 과연 잘될지....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