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2/016

밑반찬 or 술안주로~ 매콤한 번데기 볶음 레시피 ​ 사실 난 번데기를 안 먹는다 ㅜ 근데 왜 얘를 만들었냐 하면 엄마가 냉동 번데기를 엄청 주문하시고 보내주심.... 냉장고 한 켠을 떡 하니 차지하고 있다 ㅎㅎ 난 정말 어렸을 때 길거리 불량 식품도 소라를 먹었지 번데기는 안먹었었다. 냄새도 그렇고 무엇보다 생긴 게 진짜 적응이 안된다. 어쨌거나 저 많은 번데기를 먹어야만 하니 탕에 동동 떠있는 자태보단 볶아놓은 게 나을 거 같아 볶음을 하기로 함 ㅋㅋ ​ ​ ​번데기(웍 프라이팬 1/3정도). 냄비. 양파(1/2개). 다진마늘(1T). 청양고추 1-2개. 들기름. 후추. 국간장(1T). 고춧가루(1T). 설탕(1T) 1. 번데기를 여러 번 씻어 1차로 불순물을 제거한 후 냄비에 물과 함께 넣어 끓인다.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번데기를 건져내어 체에 받.. 2019. 2. 1.
5분 만에 만드는 밥도둑!/ 고추장 소고기 볶음장(소고기장) 레시피 동생이 소고기 볶음장을 만들어 먹었다고 해서 엄마가 자주 해주시던 게 떠올라 만들어 보았다~ 어렸을 때 기억을 떠올려 보면 돼지고기로 해주실 때도 있었고 소고기로 만들어주실 때도 있었다. 어쨌거나 매콤한 맛과 고기가 씹히는 식감 때문에 없던 입맛도 살아나는 마력의 반찬이 된다 ㅋ 난 돼지고기 보다 소고기를 선호하므로 마트에서 다져진 윗등심을 사두었다. ​ ​ ​​ 프라이팬 사진은 색이 진짜 이상하게 나왔네; 실제 색은 윗 사진 색에 더 가깝다. 집고추장으로 만들어서 색감이 좀 갈색스름한 것도 있음. 다진 소고기 2-3인분 정도? (웍 프라이팬의 1/3 약간 넘는 정도...). 고추장(집고추장) 3.5T- 1스푼 정도 더 넣는 게 나을 듯. 청양고추 2개. 다진 마늘 2T. 멸치액젓 0.5T. 꿀(설탕, .. 2019. 2. 1.
남는 재료를 활용한 카프레제 만들기!/ 아보카도 카프레제, 키위 카프레제, 토마토 두부 카프레제 등/ 발사믹 샐러드 소스 황금비율 진짜 좋아하는 샐러드가 바로 카프레제! 전에도 포스팅을 했는데 1. 토마토 두부 카프레제 https://artist-nao.tistory.com/m/168​ 일단 생치즈만 있으니 오케이다. 걍 있는 재료 가져다 붙이면 괜찮다 ㅎㅎ 위 레시피는 치즈 대신 두부를 이용했다. 2. 아보카도 카프레제 ​ 쌈채소를 씻어서 깔고 그 위에 생치즈랑 아보카도를 겹겹이 올려준 후 소스를 뿌리면 된다. 소스는 위 1번 토마토 두부 카프레제랑 같다. 기본 발사믹 소스 비율은 항상 ​​올리브유3. 발사믹 식초1. 꿀1. 소금과 후추 약간 뿌려주기. 양파 조금 다져서 넣기 이렇다. 나름 황금 비율 ㅎㅎㅎ 모든 발사막 샐러드 소스는 요렇게 만든다. 뭐 섞어줄 필요도 없고 그냥 휙휙 두르면 됨; 꿀은 향이 강하지 않은 아카시아 꿀.. 2019. 2. 1.
자주 시켜먹는 닭발집/ 영등포 형제닭발/ G마켓 음식배달(요기요) 후기 가끔 매콤한 음식이 땡길 때 자주 시켜먹는 닭발집~ ​​​​​ 제일 자주 시켜먹는 건 무뼈 닭발이고. 국물 닭발도 많이 먹던데 난 그닥 국물 있는 걸 안 좋아해서 그건 안먹어봤다. 뭔가 국물 닭발은 닝닝할 것 같은뎅; 어쨌든 무뼈 닭발 15000원 정도 하는데 계란찜을 서비스로 주신다. 주먹밥은 따로 시켰음. (오돌뼈는 같은 가격에 계란찜과 주먹밥까지 같이 준다.) 둘 다 혼자 먹긴 양이 많다. 특히 오돌뼈는 닭발보다 양이 한 1.8배는 되는 거 같음. 둘 다 둘이 먹기 딱 괜찮은 양. 계란찜과 밥도 양이 어마무시 ㅋㅋ 2명이 먹어도 다 먹기 힘들지도. 오랜만에 시켰는데 닭발이랑 오돌뼈가 예전보다는 확실히 좀 덜 매워져서 먹기가 좀 더 수월하다. 어쨌거나 맛있음 ㅎㅎ 근처 닭발집 중엔 평도 제일 좋고. .. 2019. 2.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