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미세먼지 측정기 코아레스(미세미세) 고급형(초미세먼지, 포름, 이산화탄소 수치) 구입 & 사용 방법 tip & 후기

by artist_nao 2018. 12. 22.
반응형

한달 기다려 받은 미세먼지 측정기! 미세미세라고도 불리는 코아레스 제품이다. 중국제라 좀 조악하기도 한데 생각보단 쓸만하다.

초미세와 미세먼지, 초미세와 포름, 초미세와 포름과 이산탄소. 이런 식으로 옵션을 선택하고 옵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온습도까지 표시되는 옵션도 있는데 이미 온습도계는 있으므로 패스!

받아서 작동시켜 보는데 생각보다 민감하고 작동도 잘돼서 아주 대만족이다~ ㅎㅎㅎ s4라고 업그레이드된 제품이 출시가 된 듯한데 어쨌든 이걸로도 충분히 만족이다. 가격도 만만치 않고... 초미세, 포름, 이산화탄소 옵션은 10만원대 중반 정도.

철제 케이스가 같이 딸려오고. 뒷면은 흰색 플라스틱으로 마감되어 있지만 왠지 한번 떨어뜨리면 맛이 갈 것 같은 내구성;

충전이 좀 많이 불편하긴 하다. Usb선으로 노트북이나 보조 배터리로 간접 충전해야 한다. 보조배터리도 잘 봐야 되는 게 1암페어 정도로만 충전해야되기 때문에 노트북 충전이 더 안전해보인다. 그치만 충전해놓으면 수치잴 때만 잠깐씩 켜기 때문에 꽤 오래가긴 한다.


사진 순서대로 강제환기 전과 후.

강제환기는 정말 필수이다. 요즘은 공기 좋은 날이 일년에 몇 안되니까 ㅜㅜ 슬픈 현실이지만 일단 살려면 집안 공기만이라도 정화가 필요하다.

아래는 강제환기 키트 관련해서 정리한 글~ 요즘 이 키트 덕분에 집에 있을 때는 공기 걱정이 하나도 안된다. (물론 습도는 걱정이지만;) 정말 상쾌하다! ㅎㅎㅎ 

2018/12/22 - [소소한 ] - [미세먼지 실내 대책] 강제환기 제품 비교 분석/ 위닉스 강제환기 키트(환기타임) 사용 방법, 후기 및 tip!

2018/12/15 - [소소한 ] - 가열식 가습기(조지루시, 한일, 알렌더 등) 중 마땅한 게 없다면? 가열식 가습기 대용 추천 & 사용후기, tip!


이제 라돈측정기, 라돈아이만 사면 됨 ㅋㅋ 사실 어차피 강제환기를 계속하니까 라돈 측정기는 크게 필요없을 것 같긴 한데 사려고 벼르고 있긴 하다. 하나 있으면 괜찮을 듯!

차량 내부 공기, 자주 가는 마트와 쇼핑몰, 지하철 등에 미세먼지 측정기를 가져가서 한번 수치를 재보려고 한다. 솔직히 사람많은 마트나 쇼핑몰은 수치보면 경악할 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