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임산부용 종합비타민 엘레비트/ 흑변의 원인!!!! / 철분 때문인 것 같다

by artist_nao 2019. 1. 19.
반응형


원인 모를 흑변으로 위 내시경까지 받았던 지난 날 ㅜㅜ

[이전 포스팅 글] 비타민c, 위장 출혈 때문인 줄 알았는데....

이상했었다.... 비타민c와 msm의 용량을 잘못 계산해서 한번에 많은 양을 먹어 속이 울렁거리고 그날부터 검은 변이 나와 위장관 출혈인 줄만 알았는데!!!!!

내과에서도 비타민c 때문에 출혈로 인한 흑변이라고 했는데!!! 위 내시경을 왜 받았던가 ㅋㅋㅋ 살짝씩 스크래치가 나서 피가 보였던 건 정녕 위 내시경 호스 때문이었나? ㅋㅋㅋㅋ

어쩐지. 한 이틀 먹고 분명 비타민 c와 msm은 끊었는데 이후로도 흑변이 계속 나온 게 이상했다. 이후 병원에 입원하게 되면서 비타민 영양제 종류는 다 먹지 못하다가 어제부터 먹기 시작했는데 또 흑변이!!!!!

오늘 여느 때처럼 종합비타민을 먹고 나서 무심코 케이스를 봤는데 철 60mg?????? 혹시혹시....

상자 안 설명서를 보니까 ㅋㅋㅋㅋ 철분 함유로 흑변이 나올 수 있다고 거듭 설명; 종종 변이 검게 나온다... 라고.

아니 도대체 난임병원에서는 내가 여러 번 이야길 했는데 왜 처방해준 엘레비트의 존재를 잊고 있었던거야!!!!!! 하 진짜 아주 비타민과 이 놈의 아스피린 땜에 아주 쌍난리였다. 쇼를 했어 정말.

엘레비트 별로 먹고 싶지 않다. 난 임산부가 아닌데 미리 먹어야만 하고. 성분을 보니 탈크도 들어있고. 소화도 잘 안된다. 철분 때문인지. 아이허브에서 주문해먹던 걸 다시 주문해야 되나 싶다.

그러고 보니 여의도 성모 병원 신장내과 의사 선생님 중 한분. 남자 선생님인데 아직 교수님은 아니시고. 입원 중에 홀연히 오셔서 신장엔 문제 없다고 혈뇨와 통증의 원인이 몸 어딘가에 염증이 생겨 출혈이 있었는데 아스피린 땜에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그 사태가 벌어졌을 가능성이 있다며, 또 위장관 출혈은 비타민 c때문이라고 보긴 어렵고 위내시경에 잡힌 건 아마도 내시경 당시 스크래치일거고 흑변은 먹은 음식 때문인 것 같다는 아주 합리적인 추측을 하셨음!!!!!! 진짜 대단하신 분 같다. 정작 신장내과 교수님도 딴소리만 하셨는데-

이번 입원 사태를 겪으며 느낀 것 중 하나가 의사가 주어진 정보와 수치를 토대로 합리적 추측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이것 저것 검사해도 안잡히는 게 있을 수 있고 원인이 무엇이었는지 환자에게 설명할 수도 없는 케이스도 있다는 걸 알았다. 정말 병원에서 알 수 없는 질병도 많을 것 같다. 바이러스로 갑자기 죽는다든지 그런 예들도 많으니까.

난임 병원에서 먹으라고 해서 처방받은 비타민과 아스피린을 먹었을 뿐인데, 내과에서 위내시경을 해도 원인을 못잡았고 대형병원에서 이것저것 검사를 여러 번 해도 못잡았다. 병원이라면 아주 지긋지긋하다.

비타민이나 영양제는 그렇다 쳐도 정말 약!!! 종류는 정말이지 너무 먹기 싫다. 내 인생에 아스피린 먹는 일은 다시는 없을 거야. 난임병원도 이제 정착하나 싶어 기분 좋았는데 정말 다시 가고 싶지 않다...

그래도 아파서 가는 병원은 그나마 양심적이지 피부과나 성형외과는 돈에 환장해서 부작용 생각 안하고 이것 저것 처방하는 개쓰레기 집단. 내 평생 이제 점 빼러도 피부과는 안갈거다. 병원 자체를 가고 싶지가 않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