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오의 레시피/♡떡순이 유아식♡

[네 돌 유아식 레시피] 초간단 전기 밥솥으로 만드는 닭다리 삼계탕 & 찹쌀 닭죽

by artist_nao 2023. 11. 7.
반응형

새벽 배송으로 거의 장을 보는데 동물복지 닭다리 세일을 하길래 장바구니에 넣어 주문했다. 삼계탕에 한약재가 빠질 수 없어 친환경 삼계탕용 약재(대추. 황기 등등)랑 찹쌀, 통마늘도 주문하니까 배보다 배꼽이 더 큼 ㅋㅋ

받아보니 닭다리도 4개 밖에 없어서 당황했는데 애랑 둘이 먹고 끝낼 거라서 한약재는 절반만 넣고 만들었다.

압력밥솥 잘 못쓰고 냄비 넘 번거로워서 전기 밥솥을 사용해봄 ㅎㅎ

이것저것 많이 들어가서 기록용으로 과정샷도 찍어보았다. 재료: 닭다리 한 팩(4개). 우유. 삼계탕용 한약재(대추. 황기 등등). 통마늘. 양파. 파. 사과. 새송이 버섯. 당근. 애호박. 찹쌀. 소금

1. 닭다리은 세척 후 우유에 20-30분 담가 냄새를 제거한다.

2. 찹쌀은 30분 정도 불려둔다.

3. 육수용 재료를 준비한다. (대추 포함 각종 삼계탕용 약재. 사과. 양파. 통마늘. 파)

3. 내솥에 먼저 불린 찹쌀을 깔고 닭다리(우유를 씻어낸)를 올린 후 육수 재료와 다진 버섯, 당근, 애호박을 넣은 후 물을 자박하게 부어준다.

4. 고압모드 (만능찜) 60분 돌림

5. 육수용 재료와 닭다리를 건져낸다.

6. 닭다리살 발라냄.


7. 따로 먹어도 되고, 닭죽에 닭다리살을 올려서 주면 끝!
(필요한 경우 소금 간 추가)

- 육수용 재료를 육수팩에 넣어서 찌기도 하는데 나는 그 팩 부직포 넣고 열 가하는게 넘 찝찝해서 그냥 넣었다. 죽 따로 만들기도 하던데 번거로워서 다 때려넣음.

흐물해진 사과 양파, 육수 재료 등을 잘 건져내면 된다. 애가 먹다가 한번 흐물해진 통마늘 조각을 뱉어냄;;; 그래도 찹쌀죽이 맛있는지 싹싹 다 먹고, 닭다리살도 부드러워서 폭풍 흡입했다.

재료 준비가 좀 번거롭지만 입맛 없을 때 해먹으면 좋은 듯. 사과를 넣어 달달해서 아이도 잘 먹고 따로 소금 간 없이 먹긴 했다.

재료 준비만 좀 해두면 밥솥에 다 때려넣고 누르면 끝나기 때문에 저녁밥 준비하는데 애가 놀아달라고 끊임 없이 보채는 것에 시달리지 않아도 돼서 좋음~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