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성공률 100프로 소개팅 tip! (여자편)/ 직접 정리해본 소개팅 노하우

by artist_nao 2019. 4. 16.
반응형

<요즘 중명방 카페에 봄 기운이 넘쳐나서 나만의 소개팅 노하우를 정리해보았다. 아래 글은 카페에 쓴 글을 그대로 옮겨본 것!>



요즘 봄이라 그런가 이성에 대한 글, 도화운 올리기 등등의 주제가 많이 올라오는 거 같아 다년간의 소개팅 경험으로 축적된 저만의 노하우(?)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ㅎㅎ

전 여자이고 5년 정도 매주 주말을 소개팅과 선으로 보냈었어요. 하루에 점심, 저녁 까르보나라 두 번 먹은 적도 있죠;; 본의 아니게 동시에 3-4명의 소개팅 남과 연락을 주고 받기도 하구요. (물론 동시에 만난 적은 없습니다;;) 아무튼 셀 수 없이 많은 소개팅을 했는데 성공률은 100프로 였어요. 노하우를 정리해보니 단순유식님의 도화운 올리기와 겹치는 것도 있어서 신기하더라구요.

아래 방법은 특히 <결혼을 전제로 한> 소개팅 팁이에요. 연애만을 위한 건 다릅니다.

<여자편>

1. 자신만의 매력을 살리되 청순 단아하게 가자.

시대가 변해도 결혼을 전제로 한 선이나 소개팅에서는 무조건 여성스러운 스타일이 먹힙니다. 그렇다고 레이스나 꽃무늬 이런 걸로 오바해선 안되구요. 단아함을 깐 청순으로 가는 게 제일 좋아요. (물론 자기의 매력을 살리는 게 중요합니다. 섹시한 타입인데 귀여운 청순으로 가면 안되겠죠. 섹시하지만 단아와 청순으로 살짝 중화시켜줘야죠. 자기만의 매력에 청순을 덮으세요) 절대로 오바하면 안되고 자기 개성을 과하게 드러내면 안됩니다. 잘 모르면 인터넷 소개팅룩을 참고하세요.

2. 머리카락은 갈색톤에 길게, 피부는 하얗게, 눈은 키우고 입술은 붉고 촉촉하게. 볼에는 붉은 블러셔를.

긴 생머리를 하시려면 무조건 머릿결은 좋아야합니다. 머리결에 자신없거나 차가운 스타일이라면 웨이브로 갑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차가운 블루블랙 계열 염색은 피하세요. 갈색톤 머리가 중요합니다. 피부톤은 자기 얼굴톤보다 살짝 더 밝은 느낌으로 갑니다. 붉은색 볼터치 필수구요. 눈을 키우는 화장법과 제일 중요한 입술은 붉게 가야돼요! 소개팅 중간중간 화장실 갈때마다 붉고 촉촉한 입술 유지해주시구요.

3. 상대방 남자의 말에 늘 웃음으로 화답한다.

1, 2번 보다 제일 중요한 게 3번입니다. 소개팅 시 리액션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여자분들 너무 오바하시면 안돼요.. ㅜ 리액션 한다고 말이 많아지면 절대!!!!! 안됩니다. 늘 미소를 띄우는 게 가장 중요해요. 남자가 그냥 뿅 가는 게 바로 이 3번 항목입니다. 절대로 시니컬한 말을 내뱉어선 안됩니다. 슬쩍 눈을 마주치고 웃어주고요. 손뼉을 치며 호응해주는 것도 괜찮아요.

4. 말은 적게 하고 아끼되 대답 위주로.

남자는 소개팅 시 여자한테 잘보이려고 오바해서 이야기하는 경향이 있어요. 본의 아니게 잘난 척으로 들릴 수 있는데 오해하지 마시고 잘 맞춰주며 적당히 리액션을 해주세요. 먼저 오바해서 웃기려고 하거나 취조하듯 물어보는 건 안됩니다. 특히 재산 관련해서 질문하는 거 최악인데 의외로 그런 여자분 많더군요. 그런 건 주선자 통해 미리 파악하세요.

5. 남자분 키를 미리 알고 가서 신발 굽을 조절한다.

특히 키 큰 여자분들 진짜 중요합니다. 키를 모른다면 무조건 굽 없는 단화신고 나가세요. 남자들은 여자가 자기랑 비슷해보이거나 커보이는 게 정말 자존심 상해해요... 특히 첫인상은 더 그렇겠죠. 좀 친해졌다고 데이트할 때도 조심해야 합니다.

6. 계산 시에 지갑을 꺼내고 후식 만이라도 사자.

보통 밥 먹을 땐 남자분들이 많이 계산하지만 그래도 지갑을 꺼내세요. 특히나 첫 만남에선 차라도 사도록 합니다.

7. 3번은 만나보겠다는 생각을 하자.

소개팅 전에 과연 나는 어떤 남자를 원하는가에 대한 기준이 먼저 서야합니다. 완벽한 남자는 없어요. 수많은 조건 중 1-2개만 보자는 생각으로 가야합니다. 그리고 상대가 별로여도 3번은 만나보자라는 마인드를 가지세요. 소개팅 자리 분위기와 내 표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또 남자분도 긴장해서 말이 헛나오기도 해서 1-2번만에 판단하지 마시길.

8. 소개팅 전에 카톡 프로필 얼굴 사진은 내리고 톡으로 미리 친해지지 않는다.

제일 중요합니다. 얼굴이 잘 나왔건 못나왔건 미리 사진을 보는 건 득이 안됩니다. 톡으로 미리 친해지는 것도 별로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9. 소개팅 자리에 너무 일찍 나가지 않는다.

여자분에게만 해당해요. 시간에 딱 맞춰 가거나 2-3분 늦게 가세요. 5분이 넘어가면 안됩니다.

10. 애프터가 들어오면 밀당을 하자. (But 남자 나이가 올라갈수록 너무 밀면 안된다. )

상대에 따라 연락을 주고 받는 건 다르게 해야겠지만 적당한 밀당이 필요합니다. 남자에게 애프터 톡이 올 때까진 절대로 먼저 연락하지 않습니다. 일단 연락을 주고 받으면 밀당을 하되 너무 밀면 안됩니다. 전체적인 톡 내용 길이나 먼저 거는 전화 횟수가 남자보다 많아지지 않도록 합니다. 이건 사귀고 나서도 유효해요. 그러나!!!!! 남자 나이가 많을 수록 밀면 안됩니다. 튕깁니다. 이 때는 좀 여성스러움& 엄마같이 챙겨줌으로 공략하세요.

<기타 참고1> 음식은 조금만 먹는다.

- 사실 저는 식탐이 많아 소개팅 자리에서 늘 잘 먹는 편이었죠;; 근데 지금 남편 말로는 제가 음식을 싹싹 비워서 자기가 맘에 안드는 줄 알았대요 ㅋㅋ 여자분들 정말 거의 안드시나 보더라구요;

<기타 참고2> 가방과 신발은 좋은 걸 착용한다.

- 이건 사실 돈 많은(?) 남자를 잡기 위한 팁인데 재력이 되는 남자일수록 여자 신발이나 가방에 민감합니다. 꼭 명품이 아니더라도 질 좋고 상태가 좋은 걸 착용하세요. 가방과 신발은 이미지를 마무리해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요.

- 수입차 브랜드나 기종, 시계 브랜드/ 축구나 야구 팀 정보 등 몇 가지는 알아두면 좋습니다. 뭐 전 잘 몰라서 못 써먹었지만 ㅋㅋ 재력있는 남자를 원한다면 차종이나 시계 종류는 알아두세요. 있는 애들은 은근 과시하려는 게 있고 그게 일상이라 상대 여자가 알아주면 좋아하죠. 그치만 좀 재수없는 타입이 많죠 ㅋㅋ 다 그런 건 아니지만 여자 무시하는 애들도 많구요. 지위나 재산은 인성과 반비례한다는 걸 느꼈죠. 그치만 축구나 야구 스포츠 팀 알아두는 건 일반적인 상대방 남자 호감을 사는 데 좋습니다.


이상 10가지 방법을 정리해봤는데 성공률은 100프로 였습니다. 몇 년이 지나서까지 연락이 오는 분들도 있었구요. 하도 많이 하다보니 스스로 소개팅에 최적화된 AI같다는 생각도 해본 적이 있네요 ㅋㅋ

소개팅에 몰입한 5년 간은 대운이 좋지 않아 잘 되어 가다가도 남자분 집이 망해서 본인이 연애할 때가 아닌 것 같다고도 하고 별별 일이 다 있더군요. 뭐 결국 운대로 인연대로 가긴 하더라구요 ㅎㅎ 그냥 포기하자 하고 마지막으로 나간 소개팅에서 지금 남편을 만나게 됐어요; 제가 예쁘고 착한 줄 알았는데 결혼하고 봤더니 예쁘기만 하더라는;;;; 소개팅 팁 정말 잘 통하지만 결혼 후 일은 책임 못집니당 ㅎㅎ 쓰고 보니 위 팁대로만 평소 남편에게 대해주면 절 업고 다닐 거 같네요 ㅋㅋㅋ 저 같이 식상 비겁 강한 여자분들 팁대로 한번 해보셔요~~

뭐 돌이켜 생각해보면 동호회나 여행을 다니며 남자 만났어도 괜찮았겠다 싶은데 사실 주변에 보면 소개팅으로 결혼한 케이스가 압도적이긴 하거든요. 다들 성공하셔서 핑크빛 연애하심 좋겠어요! ^^

-남자들 tip은 더 간단합니당... 차후 정리해서 올려볼게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