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임·임신·출산·육아/임신, 출산, 육아 정보

임산부 전자파 차단 앞치마 만들기 / 전자파 차단 천, 다이소 스냅단추

by artist_nao 2019. 7. 27.
반응형

임신 전에 한참 전자파에 꽂혔을 때 전자파 측정기를 사서 온 집안 가전이며 조명, 전선 등을 측정해본 적이 있었다.

생각보다 냉장고 앞, 식기세척기 앞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강해서 전자파 차단 앞치마가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에 사둔 전자파 차단 천이 여유가 있어서 기존 앞치마에 탈부착하는 방법으로 만들어보았다.


이제 임신 20주인데;;; 미루고 미루다 이제야 제작을...
임산부가 사용할 수 있게 전자파 차단 앞치마나 전자파 차단 담요 등이 시판된 게 있긴 하지만 탈부착 되는 제품은 많지 않다. 사두었던 천이 없었다면 그냥 샀을 것 같기도 하다; 만드는 게 귀찮고 번거롭기도 하고.. 물론 천만 구입해서 기존 앞치마에 붙이는 게 훨씬 저렴하지만.

앞치마는 예전에 문화센터 미싱 수업 때 만든 회색 앞치마를 활용했고, 다이소에서 스냅단추를 구입하여 바느질을 하였다. 스냅단추살 때 사이즈 고민을 했을 때 큰 걸 사길 잘한 듯하다. 더 작았으면 바느질하고 나중에 탈부착할 때 힘들었을 것 같다.

전자파 차단 천은 조금 더 비싸지만 세탁이 가능한 천으로 구매를 했었고 탈부착되게 만들어서 앞치마 오염 시 세탁이 용이하도록 함~~ 천 가장자리가 실밥이 자꾸 나와서 한번 바느질을 했고 군데 군데 스냅 단추를 쭉 달았다. 은근히 시간이 걸린다.

만들어서 요리하거나 주방일할 때, 노트북할 때도 쓰니까 엄청 뿌듯하다. 요즘 태동이 점점 자주 느껴지는데 배쪽은 확실히 전자파 차단을 해주는 게 안심이 된다.

남은 천으로는 가을 되면 전자파 차단 담요를 만들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