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임·임신·출산·육아/임신, 출산, 육아 정보

[임산부 태교 바느질 DIY] 드디어 배냇저고리 세트 완성!! (옹아리닷컴 배냇저고리, 턷받이, 손싸개, 발싸개,보닛)

by artist_nao 2019. 9. 8.
반응형


사실 옛날 옛적에 배냇저고리는 거의 완성을 했지만 끈 다는 게 늦어졌다. 육아용품 준비에 완전 빠져서 배냇저고리가 방치됐었는데;; 오늘 드디어 완성! ㅎㅎ

태교 바느질 세트 구입했던 건 다 완성을 했는데 손싸개 만들기 키트가 생겨서; 바느질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 ㅋㅋ 빨리 끝내버리고 뜨개질로 갈아타고 싶다. 사실 뜨개질도 막달엔 무리라고 하니 두 달 정도 밖에 못하는데 사야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중.. 출산 후 최소 반 년은 쉬어야 된다고 한다. 출산 전후로 무리하면 손가락이랑 손목이 아프기 때문에-

바느질은 상대적으로 무리가 덜 되긴 하지만 딱히 더 만들고 싶은 것도 없고 고민중이다.

어쨌든 태교 바느질 키트는 아무리 봐도 옹아리닷컴에서 파는 게 디자인이 예쁘다. 돼지띠라고 돼지 모양 사기는 좀 그래서 그냥 심플한 패턴을 골랐었는데 잘한 것 같다. 직접 바느질한 게 아까우니 나중에 배냇저고리 액자 해주면 좋을 것 같다. ㅎㅎ

배냇저고리 세트 키트는 딱히 어렵진 않았고 그냥 설명서 대로만 하면 완성~ 좀만 더하면 박음질 달인이 될 거 같다 ㅋㅋ 첨엔 천이 넘 부들거려서 바느질이 쉽진 않았는데 하다보니 미싱기로 돌린 것같이 기계적인 바느질이 가능하다.

출산 전에 싹 빨면 파란색 바느질 수성펜 자국도 없어지고 더 깔끔해질 듯! 떡순이 입히면 귀여울 거 같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