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임·임신·출산·육아/임신, 출산, 육아 정보

[입덧완화제품 총정리] 천연입덧캔디, 생강캔디, 천연껌 그리고 입덧약(디클렉틴) 대신 비타민 B6 복용방법과 효과, 입덧한약 후기

by artist_nao 2019. 9. 23.
반응형

입덧 때문에 고생하던 때가 있었는데 벌써 임신 후기 초입에 들어섰다. 입덧 완화 방법과 제품을 정리해두면 좋을 것 같았다.

​1. 천연입덧캔디 야미얼스(얌얼스)
​​



https://kr.iherb.com/pr/YumEarth-Organic-Hard-Candies-Favorite-Fruits-13-oz-368-5-g/9657?rcode=APN7951

입덧이 시작되면 흔히들 가장 먼저 도전하는 입덧 캔디. 성분을 안볼 수 없다. 엄청 검색을 해보다가 천연 캔디 제품 중 가성비 좋은 야미얼스를 선택! 아이허브에서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고 다른 제품과 같이 구입할 수 있어서 아이허브에서 구입했다.

1봉에 양이 꽤 많다. 캔디는 작은 사이즈로 여러 과일맛이 섞여있는데 입에 물고 있으면 확실히 울렁거림이 좋아진다. 대신 입에서 없어지면 입덧이 또 시작되니 자주 물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2. 진져 피플, Gin · Gins, 씹어먹는 생강 캔디


https://kr.iherb.com/pr/The-Ginger-People-Gin-Gins-Chewy-Ginger-Candy-4-5-oz-128-g/65861?rcode=APN7951​​

약간 생강엿 같은 맛이다. 생강 성분이 제대로 들어있어 입덧에 효과가 있다. 입 안에 좀 들러붙는 건 있다. 맛있어서 좀 헤프다.

3. 얼스 마마 엔젤 베이비, 100% 오가닉 모닝 웰니스 티,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진저 민트 향


https://kr.iherb.com/pr/Earth-Mama-100-Organic-Morning-Wellness-Tea-Comforting-Ginger-Mint-16-Tea-Bags-1-3-oz-37-g/28290?rcode=APN7951

입덧차. 일단 임산부가 복용해도 되는 차이고 오가닉이라 성분도 괜찮은 거 같다. 하지만 차는 뜨겁게 먹는 거라 입덧이 심한 임산부는 더 울렁거릴 수도 있을 듯하다.

4. 비타민 B6

효과를 많이 봤던 비타민 B6

보통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입덧약인 디클렉틴은 산모에게 안전하다고는 하나 항히스타민제가 들어있어 처방만 받고는 먹지 않았다. 항히스타민이 유독 나한테 안맞기도 해서 먹는 게 꺼려지기도 했고.

그런데 디클렉틴 성분을 보면 1알에 비타민B6이 10mg, 항히스타민이 10mg 들어있다. 디클렉틴 하루 용량이 4알, 40mg인데 이 대신 단일제제 비타민 B6을 먹으면 되는 것!

아이허브를 엄청 뒤지다가 용량이 맞고 가성비 좋은 제품을 발견해서 얼른 주문했다. 생각보다 소용량 제품이 많지 않음.


https://kr.iherb.com/pr/Natural-Factors-BioCoenzymated-B6-Pyridoxal-5-Phosphate-50-mg-30-Vegetarian-Capsules/78242?rcode=APN7951

그리고 공캡슐도 같이 주문했다. 젤라틴 캡슐은 말도 많도 찝찝해서 식물성 캡슐 크기 먹기 좋은 걸로 골라 주문.


https://kr.iherb.com/pr/Carlson-Labs-Empty-Vegetarian-2-Capsules-200-Capsules/67775?rcode=APN7951

공캡슐에 2-3개로 나눠서 입덧약처럼 하루에 조금씩 나눠먹는 게 더 효과적일 것 같았다. 결과는 성공!

기존에 먹는 종합비타민의 B6용량을 고려하여 총 하루 50mg이 넘어가지 않게 먹었다.

5. 차가운 물, 얼음

입덧이 가라앉지 않을 때 찬 음식을 먹거나 얼음을 물고 있으면 확실히 도움이 된다. 그러나 중기 이후에는 자궁 수축에 찬 음식이 좋지 않으므로 초기에만 추천한다.

6. 입덧한약

효과를 많이 보긴 했다. 사실 좀 늦게 주문해서 먹은 느낌도 있는데 우선 입덧도 입덧이지만 임신 초기 기운이 정말 하나도 없고 목소리도 잘 안나왔는데 한약먹고 목소리도 밝아지고 몸에 힘이 생겨서 정말 좋았다. 입덧 한약은 숟가락으로 조금씩 나눠 먹는 게 포인트.

늘 먹는 단골 한의원에서 믿고 지었다. 산후보약도 꼭 챙겨먹을 예정.

사실 한약 액상은 환약에 비해 몸에 흡수가 빠른 만큼 효과도 빨리 나타나는데 급할 때만 먹는 게 좋긴 하다. 간수치에 영향을 주는 건 약재마다 다른데 잘 고려해서 지으면 이상 무. 실제로 입덧 한약 먹고 나서 간수치는 늘 정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