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임·임신·출산·육아/임신, 출산, 육아 정보

임신성 당뇨(임당) 채혈기/ 혈당측정기 3종 성능과 수치 비교 및 사용후기- 아큐첵 인스턴트, 바로젠2, 케어센스 n 프리미어

by artist_nao 2019. 9. 25.
반응형

혈당측정기마다 수치에 차이가 있으므로 처음에 잘 선택을 한 후 검사지나 채혈침 같은 소모품을 구입하는 게 좋다. 검사지는 혈당기마다 종류가 다르고 소모품을 한번에 대량 공구하는 게 더 저렴하고 나중에 임당 소모품 지원금 신청하기도 편리하기 때문이다.

어쩌다 보니 혈당측정기가 3개가 생겨서 비교를 해보았다. 사실 같은 혈당기로 같은 시간에 채혈해서 검사해도 손가락마다 다르다거나 시간차에 따라 수치가 달라진다. 위 아래로 플러스 마이너스 10 정도는 오차범위로 보면 된다고 한다. 혈당기 수치 비교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한번에 피를 많이 내서 기계를 바로바로 가져다 대는 방법~

1. 바로젠2


임당 확정을 받고 급하게 혈당측정기와 검사지 및 채혈침이 필요했기에 병원에 의료기상사에서 일주일 분만 구입했다. 검사지를 사면 보통 기계는 무료로 제공된다. (국내 제품인 경우..)

바로젠2는 국내 제품이고 수치는 매우 착하게 나오는 편이다.

2. 아큐첵 인스턴트


독일 제품으로 의료기상사에서는 원래 구입하려면 몇 만원인데 임당 환자들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고 한다. (물론 자기네 샾에서 검사지와 채혈침을 왕창 살 경우;;) 일주일 분만 산다고 했더니 그럼 제공이 안된단다;

근데 나는 이미 아큐첵 공식 홈페이지에서 인스턴트 기계무료 대여 신청을 해놓았다. 아주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하고 완전 무료로 택배도 빨리 온다. 샘플 검사지와 채혈침도 10개씩 같이 딸려옴. (샘플 10개 같이 들어있는 건 다른 회사의 혈당 측정기 도 그렇다. 공통인 듯~)

어쨌든 악명높은 아큐첵 인스턴트... 떨리는 마음으로 재보니 역시 ㅋㅋㅋ 수치가 매우 높게 나오기로 유명한 측정기이다. 기계는 쬐그만데... 암튼 바로젠2나 케어센스n보다 20정도는 더 나오는 것 같다;;;

어느 병원은 아큐첵이 정확하다고 이 아이로만 재라는 병원도 있다는데 다행하게도 내가 다니는 병원은 딱히 측정기 제한을 두진 않는다. 뭐 아큐첵 인스턴트 장점은 채혈 시 안 아픈 거라고 하는데 나는 잘 모르겠다; 큰 차이는 없는 듯. 채혈침도 다른 회사들이랑 모양이 달라 호환이 안된다. 뭐 기계도 조그마한 게 국산 제품보단 디자인이 예쁘다. 채혈기도 더 좋아보이긴 한다.

​3. 케어센스 n 프리미어


케어센스 제품은 세 가지가 있는데 케어센스n, 케어센스n 보이스, 케어센스n 프리미어. 요렇게 있다. 다 같은데 차이점은 보이스는 말로 떠들어주는 기능이 있고; 프리미어는 어플들과 연동이 되어 폰에 수치 저장이 가능하다. 케어센스 보이스는 오프라인 샾에서 사면 무료로 주는 거 같고. 케어센스 n은 몇 천원 한다. 케어센스n 프리미어는 비싼 편인데 뭐 나는 인슐린 처방 패키지로 주문하니 기계를 싸게 구입할 수 있었다.

근데 의미가 없는 게 어차피 내분비과 의사쌤은 수첩으로 보시기 때문에 나름 첨단 기술(?)인 폰 연동 기능은 전혀 이용하고 있지 않다 ㅋㅋ 이중으로 관리해야 되니깐. 딱히 기계가 더 좋은 것도 잘은 모르겠다. 사람들 말로는 케어센스n 보다 내구성이 조금 좋아보인다고 한다;

앞으로 쭈욱~ 출산 후에도 자가로 혈당 관리할 게 아니라면 굳이 돈 더 주고 프리미어 살 필요없이 케어센스n이나 보이스 사면 될 듯하다. 기계는 세부 부가 기능 말고는 다 같은 거라 보면 된다.

어쨌든 수치!!! 바로젠2와 비슷하게 나오거나 살짝 높게 나온다. 약간 높게 나오는 경향이 있는 듯하지만 큰 차이는 없다. 비교적 정확한 듯.

구입은 아래 방법을 통해 저렴하게 구입했다.
지난 번에 포스팅한 글...

https://artist-nao.tistory.com/m/587

신기한 게 바로젠2와 케어센스n은 채혈 바늘 기계, 채혈기가 똑같이 생겼다 ㅎㅎㅎ 채혈침도 완전 똑같아서 호환이 된다. 그치만 검사지는 다름! 같은 회사는 아니지만 제조는 같은 데서 한다는 얘기도 있는데 잘 모르겠다.
——-

정리해보면 바로젠2 쓸 때는 수치가 낮게 나와서 행복했었지만 조금 불안했다 ㅋㅋ 지금은 케어센스n으로 정착해서 쓰고 있고, 아큐첵 인스턴트는 정신건강 상 쓰지 않고 있다. 중요한 건 검사지 및 채혈침 등의 소모품을 최대한 싸게 많이 구입하는 것이다.

하루 4번 채혈이긴 하지만 피 양이 부족해 에러날 때도 종종 있고 간식 먹고 재보기도 하기 때문에 검사지는 여유분이 있는 게 좋다. 채혈침은 매번 갈아주긴 하지만 가끔 피가 잘 안날 땐 안 갈고 한번 더 찔러주기도 해서 검사지보단 여유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