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오의 레시피/♡떡순이 이유식♡

[중기이유식 1단계] 2-1. 닭고기 시금치 완두콩죽 레시피/ 불린쌀 & 밥솥 영양죽모드 & 차퍼로 만들기

by artist_nao 2020. 6. 26.
반응형

 <닭고기 시금치 완두콩죽> 6-7배죽/ 내열용기
재료: 불린쌀 60g(쌀 46g), 소고기 30g, 물 350ml (채수 80ml+닭육수 90ml +나머지 쌀 불린물 180ml) 시금치 25g, 완두콩 25g

1. 쌀을 30분 정도 불려서 물은 덜어내고 불린쌀만 차퍼에 갈거나 물과 함께 믹서에 끊어서 간다. (쌀 입자 크기: 중기 때난 보통 3등분 하지만 초반이니 4-5등분으로 조절)

2. 물에 베이킹소다를 푼 후 완두콩을 20-30분 정도 담가 불린 뒤 껍질을 까고 끓는 물에 삶는다. 체에 받쳐 흐르는 물에 씻어준 뒤 절구로 으깨준다.

시금치는 만들어둔 큐브 사용

3. 채수와 닭육수는 냉장고에 두었다가 조리 전에 볼에 물을 담은 뒤 팩 째 담가두면 금방 녹는다. 닭안심은 미리 만들어둔 큐브 사용, 닭안심 큐브를 닭육수에 넣어 좀 풀어두는 게 좋다.

4. 밥솥에 해동해둔 채수와 닭육수, 쌀 불린 물을 넣은 후 갈아놨던 쌀과 닭고기, 시금치 큐브와 준비해둔 완두콩을 넣어준다.

7. 영양죽모드로 밥솥을 돌린다.

6인용 밥솥에 스텐 내열용기가 꽉찬다.


8. 완성되면 주걱으로 잘 섞어서 140ml 3개로 소분하여 식힌 후 냉장보관한다.

막 됐을 때는 물이 흥건해보이지만 잘 저어주고 식히면 꾸덕해진다.

- 내열용기는 밥솥 내솥에 넣는 물양보다 50ml 정도 덜 넣는다. 내열용기를 쓴 건 처음인데 물양도 딱 좋고 아주 잘 돼서 기분이 좋았다 ㅎㅎ 떡순이가 먹는 양을 좀 지켜보고 물양을 조금 더 줄여도 될 것 같다.

- 밥솥 이유식 하고 더 잘 먹는 느낌이다. 3일 연속 완판!!!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