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오의 일기

7월 2일 (월) 마음 조절이 필요함

by artist_nao 2018. 7. 2.
반응형

오늘 웹툰을 보다가 틀이 깨지는 건 한 순간이라는 내용을 접했다. 내가 잡고 있는 것들. 힘들어 하는 것들...

마음이 너무 조급하고 너무 불안하다.

어차피 해야할 일. 어차피 시간을 보내야 해결되는 것들. 조급해하고 미리 끝내 놓는다고 크게 달라지는 것도 아닌데, 왜 나는 매일 마음이 바쁠까... 뭐라도 하지 않으면 견디기 힘들 걸까?

오늘은 공강이 한 시간 밖에 안돼서 너무 정신이 없었다. 해야될 일은 산더미인데... 같은 교과 부장님께서 고등학교 있을 때는 10시까지 학교에 있으니까 그냥 일도 쉬엄쉬엄하고 여유가 있다고 하셨다. 생각해보면 나는 조금이라도 늦게 출발하면 차가 너무 막히니 늘 퇴근 시간 전에 일을 끝내기 위해 달렸던 거 같다. 아니, 일이 많지 않을 때도 학교에 있으면 마음이 늘 편치가 않았다.

출퇴근 운전을 하는 게 나한테는 정말 스트레스다. 좀 편하게 천천히 가도 되는데 그게 잘 안된다. 학교에 가도 집중이 잘 안된다 ㅜ 이유가 뭘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