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떡순이♥ 육아일기

[임산부 태교 바느질 DIY] 배냇저고리 세트- 손싸개 & 발싸개 완성!

by artist_nao 2019. 8. 20.
반응형

배냇저고리 세트 중 턱받이와 보닛을 먼저 완성하고 손싸개와 발싸개도 완성!

턱받이 & 보닛

이제 배냇저고리만 남았는데 천 면적이 바느질 양이 상당히 될 듯하다. 설명서를 보니 공구르기 기법은 없어서 다행이다~

얼마 전에 손싸개 만들기 키트가 생겨서 손싸개가 하나 더 생길 듯하다.

배냇저고리도 금방 완성될 것 같아 다음에 만들 걸 주문하려고 흑백모빌과 흑백 초첨붓 DIY 를 알아보고 있는데 출산 후 조리원 프로그램에서 보통 만든다는 얘기도 있어 전화를 해봤더니 프로그램이 있다고 한다;;

어차피 산후에 만들건데 지금 또 만들면 중복일 것 같아 고민이 된다. 짱구베개는 별로 안쓴다는 후기들도 있어서 만들기가 좀 그렇고, 아기 양말이나 치발기 같은 걸 만들어봐도 괜찮을 것 같은데 고민이 된다.

어쨌든 돌아다니질 못하니 바느질은 계속 하고 싶다. 그리고 그동안 밀린 육아서적도 좀 보고 육아용품 리스트도 정리하다보면 시간이 잘 가겠지.


완성된 손싸개와 발싸개. 아직 세탁 전이라 하늘색 바느질용 수성펜 자국이 선명하다. 리본도 하나하나 다 만들어서 붙였는데 만들 땐 귀찮아도 달고 나니 확실히 더 예쁘긴 하다.


발싸개는 입체적이라서 힘들기 때문에 맨 마지막에 만들라고 되어 있었는데 생각보다 어렵진 않았다.

만들고 나니 조그마한 게 정말 귀엽다 ㅎㅎ 떡순이한테 잘 맞았음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