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오의 레시피/♡떡순이 이유식♡

[후기3단계 이유식] 5-1.소고기매생이적채무/ 5-2.닭고기비트귤고구마시금치/ 5-3.단호박콜리플라워가지감자치커리/ 건조동결 매생이 사용방법

by artist_nao 2020. 11. 3.
반응형

가만 보니 바다모음 얘네 제품은 표지가 죄다 포유류 ㅋㅋ 무슨 생각으로 디자인 한건지 몰겠다. 지난 번 파래가루는 팬더가 그려져 있던데;

1. 쌀양: 불리기 전 390g 사용(30분-1시간 불림)

2. 채소: 30g 큐브사용
- 3일분 총 10개 이상 사용, 완료기 후반까지 15개로 늘리기!

3. 3배죽

4. 고기양: 닭고기 80g, 소고기 80g 두 끼 넣고 나머지 한 끼는 기타 단백질(콩류, 두부, 달걀 등)과 채소로 구성하여 메뉴를 짜기로 함.

-매생이는 바다모음 건조 동결 매생이를 사용했다.
1.5g 한 토막 모두 사용했는데 사용법에 중기이유식 2끼 기준 반 토막을 쓰라고 되어 있다. 후기이유식 3끼 만들고 있으니 그냥 한 토막을 다 썼다. 근데 끝까지 안풀리는 덩어리가 작게 있어서 걷어내니까 결과적으로 한 3/4정도 사용한 듯하다.

밥솥으로 만들려면 큐브처럼 처음부터 같이 넣으면 될 것 같고, 냄비에 할 때는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이고 넣으라고 했는데 해보니까 처음부터 넣어서 끓여야 더 잘 풀릴 듯했다. 후기이유식이라 진밥이다보니 물기가 적어 매생이가 잘 안풀린다.

일반 매생이를 쓰려면 굵은 소금을 좀 넣고 젓가락으로 풀어가며 소금을 녹여 세척하라고 하는데 짠기가 더해지지 않으려나 모르겠음.. 암튼 소금으로 세척 후 체에 받쳐가며 물로 여러 번 헹궈야 한다고 한다. 이물질도 나온다고 함.. 또 가위나 칼로 잘라줘야 함.

어쨌든 동결 건조 매생이를 쓰니 매우 간편하고 그냥 넣어서 풀기만 하면 되는데 뭉쳐 있어서 잘 안풀어지긴 하지만 매우 잘게 잘려져 있어서 따로 손질도 필요가 없다. 세척도 된 것이고. 양은 매우 적고 비싸지만 쓰기는 간편하다~!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