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플랜코리아 아동 결연 후원] 편지 쓰기 & 선물 보내는 방법 (플랜샵-더 좋은 가게)

by artist_nao 2023. 9. 30.
반응형

플랜코리아 아동 결연 후원한지도 10년 정도 된 것 같다. 중간에 좋은 이유에서 후원 아동도 한번 바뀌었었다.

플랜코리아 해외 아동 결연 후원/ 소개 및 후기/ 5년째 후원 중 아동이 변경된 (좋은) 이유! - https://artist-nao.tistory.com/m/564

플랜코리아 해외 아동 결연 후원/ 소개 및 후기/ 5년째 후원 중 아동이 변경된 (좋은) 이유!

사실 아동 결연을 언제 시작했는지도 가물가물했는데 얼마 전 전화를 받고 알았다; 벌써 5년째인가보다. 처음 2년 정도는 편지도 보내고 선물도 보내고 했었는데 사는 게 넘 힘들어지고(?) 몇 년

artist-nao.tistory.com


이사도 하고 아기도 어려서 애 키우느라 정신이 없었어서 한동안 신경을 못썼는데, 아동성장보고서마저도 이사하기 전 집으로 갔던 것 같다 ㅠㅠ 플랜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주소 설정도 다시하고 톡으로 알림도 받고 하니 우편으로 성장보고서가 도착했다.

얼마 전 알림톡이 왔는데, 이제 몇몇 나라로 후원 선물 보내는 게 불가능해진다고 해서 급하게 선물을 주문했다. 내가 후원하는 아동이 있는 나라 니제르도 이제 선물을 보낼 수 없는 나라가 됐다 ㅠㅠ

안내 온대로 플랜코라아 홈피와 연결된 플랜샵이서 선물을 담았다. 따로 회원 가입을 또 해야 해서 매우 귀찮았고,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만 카드 결제가 된다는데 요즘 은 pc에서 다 크롬을 쓰고 인터넷 익스플로어도 엣지로 다 업글됐는데?? 그냥 카드 결제가 안되는 것 같음.

어쨌든 기한 때문에 빨리 계좌 이체를 하고 주문 완료!

https://www.planshop.co.kr/main/main.do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 ‘더좋은가게’

나눔을 함께하는 즐거운 쇼핑몰 플/랜/샵

www.planshop.co.kr


일단 후원 아동이 학교를 다니고 있고 수학을 좋아한다고 해서 노트와 펜, 색연필 등 문구류를 구입했다.

물품 목록에서 <색칠공부노트>는 없었는데 <색연필> 구매 옵션에 <노트세트+색칠공부노트>가 있어서 얼른 담았다. 따로 이미지는 없었지만 색칠공부노트는 아마 줄 없는 노트인 듯하다. 색연필 옵션에만 있다.

노트랑 펜 세트도 담고,, 펜 세트가 낱개보다 훨씬 비싼데 왜지 싶긴 했음. 색이 다르다는데 색 이름이 같던데;; 알 수 없지만 세트가 낫다 싶어서 세트로 담았음

남자아이라 왠지 파랑색으로 사고 싶었지만 일시 품절 ㅜㅠ 걍 주황색으로 주문!

마지막으로 줄넘기도 하나 담았다. 줄넘기는 원하는 색을 주문 옵션에 넣을 수 있어서 하늘색으로 요청함.

이 밖에 스티커나 다른 물품도 있었는데 나이대에 좀 안 맞아서 패스! 위생용품 세트 같은 것도 있긴 하다.

일단 물품을 장바에 담고 주문을 한 뒤에 다시 플랜코리아 홈피에서 온라인 편지쓰기를 하면 같이 동봉이 되어 발송이 된다고 한다.

편지쓰기도 시간이 너무 촉박하여 1:1문의를 했더니 이번 주까지만 쓰면 같이 보내주신다고 해서 넘 감사했다.

편지에 이런 저런 안부를 묻고 건강 조심하고 종종 안부 전해달라는 말도 남겼다.

그동안 후원금만 빠져나가고 편지나 선물 등 신경을 너무 못쓴 것 같아서 미안한 마음이다 ㅠㅠ 아동성장보고서 사진을 보니 몇년 새에 훌쩍 커서 왠지 뭉클했다. 얼마 전에 아팠었다는데 치료 받고 잘 나았다니 정말 다행이다.

예전과 달리 온라인 편지쓰기가 잘 되어 있어서 자주 소식 전하기 좋을 것 같다.

요즘 교권 침해 사안임에도 몇몇 아동 후원 단체가 학생과 보호자의 입장만 고려해서 아동 학대 판정을 내려주는 경우가 많던데, 플랜코리아는 그런 게 없어서 진짜 넘 다행이다! 처음에 후원 단체 엄청 알아보고 종교색 없고 재정이 투명한 곳을 고심해서 골랐었는데 역시 잘 선택한 것 같다. 앞으로 꾸준히 잘 후원하면 될 듯- 끝!

반응형

댓글